롯데손보, 전자랜드와 전자제품 보증기간연장 보험서비스 출시

총 11개 종목으로 세분화…고객 선택지 넓혀
다양한 제휴처 발굴…지속적인 협업 이어나갈 것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롯데손해보험(대표 이은호)이 전자랜드와 함께 전자제품 보증기간연장 보험서비스(EW)인 ‘전자랜드 생활파워케어’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전자랜드 생활파워케어’는 전자랜드의 140여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전제품을 구매 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최소 1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총 11개로 종목을 세분화했다.

 

보험료가 가장 저렴한 10만원 플랜은 3,300원의 보험료를 가입 시 한 번만 납부(일시납)하면 5년 동안(제조사 무상보증기간 포함) 고장수리비용을 10만원 한도로고 보장하며, 최고급 플랜인 500만원 플랜의 경우 8만1,600원의 합리적인 보험료로 5년 동안 보장이 가능하다.

 

현재 롯데손해보험은 EW 보험서비스(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는데, 지난2020년 9월부터 판매해온 ‘안심케어’는 올해 초 가입건수 30만건을 돌파해 온라인 플랫폼의 대표적인 생활밀착형 보험서비스로 자리잡았다.

 

이 외에도 19대 가전제품과 해외 직접구매(직구)로 대상을 확대한 ‘let:안심가전보험’을 출시하는 등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굴지의 전자유통전문기업인 전자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EW보험 라인업을 확대하고 범위와 대상을 넓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처를 발굴하고 혁신적인 보험서비스(상품)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손해보험은  마이로봇솔루션과 ‘로봇 배상책임보험’ 제휴를 맺고 1천원으로 48시간 보장하는 레저보험인 ‘let:safe 레저투데이보험’을 선보였다. 또한, 최근 ‘타이어픽’과 타이어 교체 보험 제휴를 체결하는 등 다양한 혁신 플랫폼과의 협업을 지속하며 사내 e-커머스 보험 전담 조직을 운영하며 EW 보험의 성공을 바탕으로 보험서비스 개발을 지속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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