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무설탕 디저트 '제로(ZERO)' 판매금액 20억원 돌파

SNS 등 긍정적 후기 공유로 이달초부터 유통채널 판매
일부 유통점 물량부족...소비자 만족시킬 제품 만들 것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롯데제과(대표 신동빈·이영구)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의 판매고가 출시 한 달 만에 20억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달 온라인과 백화점 채널을 통해 초콜릿칩 쿠키, 카카오케이크, 후르츠 젤리, 아이스콜라, 아이스 초코바 등 5종의 ‘제로’ 제품을 선보였다.

 

과자류에 속한 초콜릿칩 쿠키와 카카오케이크는 진한 초콜릿 풍미와 달콤함이 잘 어울러진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후르츠 젤리는 일반 젤리보다 칼로리가 25%가량 낮지만 복숭아와 키위의 복합 과일 맛을 적용해 달콤한 맛과 쫄깃한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빙과류인 아이스 콜라는 아삭아삭 씹히는 얼음알갱이가 시원함을 더한 제품으로 칼로리를 30% 줄여 디이어터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아이스 초코바는 믹스, 퍼지, 코팅까지 초콜릿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롯데제과 제로의 제품을 경험한 소비자들이 각종 SNS 등에 후기를 공유해 이를 힘입어 이달 초부터 슈퍼마켓, 할인점 등 대부분의 유통채널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예상치를 뛰어넘는 판매 추세를 보이며 준비했던 초도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어 일부 유통점에서는 물량 부족으로 제품 공급에 차질을 빚기도 했다.

 

한편, 광고모델로 배우 이성경을 발탁, TV광고를 비롯해 현장 제품 기획전, 온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를 적극 홍보하고 있는 롯데제과는 추후 초콜릿과 캔디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 ‘제로’ 브랜드를 더욱 확장시켜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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