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 밥 당분 최대 50% 낮추는 압력밥솥 출시

당질저감기술로 탄수화물 최대 51% 줄여
감성가전 ‘샤인화이트’ 컬러로

 

한국재난안전뉴스 김세미 기자 |  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가 실내 인테리어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밥의 탄수화물을 최대 50% 낮추는 기술을 적용한 ‘딤채쿡 당질저감 50’ 6인용 IH압력밥솥 ‘샤인 화이트’ 컬러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신제품은 최근 ‘컬러테리어’(컬러+인테리어의 합성어)가 인기를 끌면서 가전제품에도 감성적 특성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깨끗하고 은은한 ‘샤인 화이트’ 컬러로, 다채롭고 화사한 주방으로 연출이 가능하며 간결하고 직관적인 디스플레이로 누구나 손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딤채쿡 당질저감50’ 6인용 IH압력밥솥은 컬러 가전 트렌드 반영뿐만 아니라 당뇨 및 다이어트 관리 등에 도움이 되도록 세계 최초 개발한 IH압력밥솥 저당 알고리즘이 탑재됐고, 쌀 품종에 따라 탄수화물(당)을 최대 51%까지 줄일 수 있다.

특히, 한국식품과학연구원에 시험을 의뢰해 일반 밥솥으로 지은 밥(백미 기준)보다 46%, 쌀의 품종(밭벼)에 따라서는 최대 51% 당질(탄수화물) 성분을 낮춘다는 성능도 인증 받았다.  

아울러, 모션 웨이브 내솥을 적용했으며, 밥솥 밑면만 가열하는 일반 열판 밥솥과 달리 인덕션 코일이 내솥 전체에 감겨있어 통째로 가열하는 IH압력방식이다. 모션 웨이브 내솥을 통해 더욱 빠른 조리시간에 맛있는 밥맛을 선사한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딤채쿡 당질저감50’ 6인용 IH압력밥솥 ‘샤인 화이트’는 건강 가전으로서의 성능은 물론 트렌디한 컬러로 심미성을 더한 제품”이라며 “위니아딤채는 취향에 맞게 거실·주방에 어울리는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가전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