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ESG경영 담은 동영상 공개...“고객과 함께 행복 추구”

김정남 부회장 직접 출연해 주요 성과·비전 등 설명
영상 댓글·초성퀴즈 이벤트 통해 다양한 상품 증정

 

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활동을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ESG경영, 소비자중심경영 활동 등 성과를 4편의 동영상으로 제작해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동영상은 임직원들의 퀴즈쇼로 시작되며, 직원들의 일상 브이로그(Video-log)를 통해 실무자들이 실천하는 ESG경영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더불어 요즘 메타버스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DB손보의 사회적 책임경영을 소개하고, 환경경영에 대한 이야기를 랩 배틀로 풀어내는 등 흥미로운 콘셉트로 기획했다. 전문 배우가 아닌 DB손보 임직원들이 출연해 재미를 더했다.

 

DB손보는 ‘고객과 함께 행복한 사회를 추구하는 글로벌보험금융그룹’이라는 비전과 함께 글로벌 수준의 ESG경영 보험사를 목표로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21년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신설해 전사 ESG 경영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중장기 로드맵에 따라 단계적으로 구현해 나가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DB손보의 ESG, 소비자중심경영 동영상은 ▲DB손보 가족사랑 브랜드 사이트 ▲유튜브 ▲네이버 포스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DB손보 유튜브에서는 영상 퀴즈 댓글 이벤트를 통해 오는 23일까지 애플워치, 피자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또한 네이버 포스트에서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와 인스타그램에서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초성퀴즈·댓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DB손보 관계자는 “각 편마다 DB손해보험 김정남 부회장이 직접 출연해 DB손해보험의 ESG경영 추진방향, 주요성과와 향후 비전을 설명하는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눈높이에 맞춘 컨텐츠 제작을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3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