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의정부 민간아파트 ‘더샵 리듬시티’ 내달 분양

첫 민간 분양 아파트로 수요자들 기대감 이어져
산·하천 등 맞닿아 쾌적한 환경 더불어 교통·편의시설 우수

 

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포스코건설(대표 한성희)이 의정부에서 ‘더샵 리듬시티’를 내달 분양한다.

 

17일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더샵 리듬시티’는 의정부에서 추진하는 리듬시티 복합문화 융합단지로, 공동1블록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5개동, 총 53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세대수는 ▲60㎡A 116세대 ▲60㎡B 25세대 ▲84㎡A 277세대 ▲84㎡B 44세대 ▲84㎡C 74세대로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했다.

 

‘더샵 리듬시티’가 조성되는 의정부 리듬시티 프로젝트는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를 개발해 ▲문화 ▲관광 ▲쇼핑 ▲주거 등이 함께 어우러지는 복합형 관광레저 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이다. 예정된 조성사업으로 ▲K-POP클러스터 ▲대규모 점포 개발 ▲4차 산업육성단지 등이 있다.

 

특히 리듬시티는 인근에 자리한 고산지구, 민락지구와 함께 의정부를 대표하는 대규모 주거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주변의 법조타운 개발에 따른 시너지 효과도 예상돼, 의정부의 새로운 경제중심지의 기대감도 상당하다.

 

‘더샵 리듬시티’는 천혜의 산과 하천 등과 맞닿아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부용산, 깃대봉, 부용천으로 둘러싸인 숲세권 입지에 조성되며, 남측에는 근린공원도 예정돼 있다. 또 인근에는 수변공원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교통도 우수하다. 송산로, 의정부 경전철 고산역 등의 지역 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수도권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진입이 용이해 서울 및 수도권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여기에 ▲7호선 연장선(탑석역 예정) ▲GTX-C노선(의정부역 예정) ▲고속터미널(예정)이 계획돼 있어 교통편의성은 더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커뮤니티 또한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 스포츠존 ▲독서실 ▲북카페가 조성된 에듀존 ▲키즈하우스(어린이집) ▲맘스카페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또한 ▲태양광 발전 시스템 ▲주차장 웰컴라이팅·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효율적인 에너지 설비를 계획, ▲우리집 앞 안심시스템 ▲3선 보안 시스템 등을 적용해 더 안전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의정부시의 주거 지도를 새롭게 바꿀 리듬시티의 첫 민간 분양 아파트라는 희소성과 함께 ‘더샵’ 브랜드의 높은 선호도가 더해져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이어지는 상황”이라며 “특히 이번 단지는 고분양가 관리권역 분양가 책정으로 향후 프리미엄 확보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1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