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GC녹십자(대표 허은철)가 지난해 자사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 ‘비맥스’에 대해 500억원 이상 매출을 올렸다고 11일 밝혔다.
GC녹십자는 비맥스가 2017년 매출 100억을 달성한 이후 매년 50%씩 성장했으며 우수한 제품력과 세대·성별에 따른 맞춤형 제품 라인업이 이번 성장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설명했다.
비맥스는 7가지 종류로 구성돼 있다. 대표제품은 고성장을 이끄는 ‘비맥스 메타’로 생체 이용률이 높은 활성비타민 B군과 현대인에 필수적인 비타민 10여종, 각종 미네랄이 적절히 배합돼 있어 만성 피로회복과 체력저하 개선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지난해 출시된 ‘비맥스 메타비’는 뇌혈관장벽을 통과하는 ‘비스벤티아민’의 함량을 높여 뇌의 에너지 대사 활성화 효과를 끌어올렸린 제품이다.
이 외 활성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된 ‘비맥스 엑티브’·‘비맥스 골드’, 항상화 성분을 보강한 여성용 비타민 ‘비맥스 비비’, 생약 성분이 포함된 ‘비맥스 에버’, 고함량 마그네슘이 함유된 ‘비맥스 엠지액티브’가 있어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제품 선택을 할 수 있다.
이원재 GC녹십자 브랜드매니저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우수한 제품력을 갖춘 비맥스가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며 “지속적인 품질 강화로 비타민B군 대표 제품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