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창립 20주년 기념해 사사 발간... 사업소개·역사 등 담아

사사 편찬 전담하는 사내 TFT 조직하고 약 1년 제작 기간 거쳐
롯데홈쇼핑 일상 한눈에 볼 수 있는 현장 사진도 넣어

 

한국재난안전뉴스 박소민 기자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성장 과정과 새로운 비전을 담은 '롯데홈쇼핑 20년사'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측은 “그간의 발자취와 성과를 정리해 홈쇼핑 산업의 발전 과정을 되돌아보고 미디어커머스 기업으로의 도약 의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사사(社史)를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사 편찬을 전담하는 사내 TFT를 조직하고, 자료 수집부터, 인터뷰, 촬영까지 약 1년 간의 제작 기간을 거쳤다”고 전했다.

 

사사는 350쪽 분량으로 사업소개, 역사, 테마스토리 등 4개의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역사에서는 2001년 설립 이후 TV홈쇼핑을 넘어 국내를 대표하는 유통채널로 성장해 온 과정을 담아냈다. 테마 스토리에서는 이완신 대표를 비롯한 임원진, 쇼호스트, MD, PD 등 직무별 담당자들의 20주년 기념 소감을 담은 인터뷰를 실었다.

 

또 연도별 히트상품, 역대 최단시간 매진 상품, 최다 주문상품 등 이색 콘텐츠와 상품 기획, 방송 준비, 제작, 배송 등 롯데홈쇼핑의 일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현장 사진도 넣었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지난 20년간 홈쇼핑 산업의 발전을 견인해 온 롯데홈쇼핑의 역사와 성과를 재조명하고 미래를 위한 비전과 성장 동력을 공유하기 위해 사사를 발간하게 됐다"며 "향후 신뢰받는 유통채널로서 역할을 다하고 디지털 콘텐츠를 기반으로 차세대 쇼핑 트렌드를 선도하는 미디어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