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모리스, 소매점 10만곳서 '청소년 흡연예방' 캠페인

본사 소재지 인근 소매점은 백영재 대표가 직접 방문

 

한국재난안전뉴스 박소민 기자 | 한국필립모리스(대표 백영재)는 전국 10만 곳 이상의 소매점서 '청소년 흡연 예방' 캠페인을 펼친다고 22일 밝혔다.

 

담배와 니코틴 제품에 대한 청소년 접근을 예방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2005년부터 매년 전국 영업 담당 직원들을 통해 소매점에 담배 구매 가능 연령 정보가 담긴 청소년 흡연 예방 스티커를 배포하고 있다.

 

청소년 흡연 예방 스티커는 19세 미만 청소년에게 담배 판매를 금지한다는 내용을 포함해 청소년의 담배 대리 구매 역시 엄격히 금지돼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이는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청소년 담배 대리 구매 문제에 대해 국민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서다.

 

특히 올해는 백영재 대표가 본사 소재지인 서울 영등포구 여의동도 인근 소매점을 직접 방문해 청소년 흡연 예방 캠페인 중요성을 강조하고 점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백영재 대표는 "청소년은 절대 니코틴이 포함된 제품을 사용해서는 안 되며, 필립모리스는 청소년은 물론 기존 흡연자가 아니라면 성인에게도 담배 제품을 판매하거나 권유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지키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필립모리스는 ‘담배 연기 없는 미래’라는 비전 아래 청소년과 성인 비흡연자들의 담배 제품 사용을 예방하기 위한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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