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난안전뉴스 박소민 기자 |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의 유산균 브랜드 '락토핏'이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조사는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공동주관해 소비자 1017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설문조사는 브랜드 만족도 및 재이용 의향, 품질 및 가격 만족도 등을 대면으로 묻는 방식이었다. 그 결과 락토핏이 브랜드 인지도·선호도 등 각종 브랜드 평가 지표에서 1등을 기록했다.
종근당건강 측은 이러한 성장의 배경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기반으로 한 철저한 고객 중심의 브랜딩 및 마케팅 전문성 강화, 유통 다각화 등을 꼽았다. 또 락토핏이 온 가족 구성원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섭취 편의성을 고려한 분말 스틱포 제형을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해 이목을 끌었다는 주장이다.
이어 종근당건강 측은 "마케팅 전문가 양성 및 브랜드 관리 조직 운영으로 고객과 시장의 니즈를 반영한 체계적인 중장기 브랜딩 전략을 수립·실행했으며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다양화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한 것이 락토핏을 메가 브랜드로 성장시킬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 이같은 고객 중심의 브랜딩 및 마케팅 전문성 강화, 유통 다각화 등을 바탕으로 락토핏이 3년 연속 연 매출 20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했다.
종근단건강 측 관계자는 "현재의 성공에서 멈추지 않고 지속적인 R&D 강화와 소비자 니즈에 기반한 브랜딩을 통해 1등 유산균으로서 한 단계 더 도약하겠다"며 "생애 주기별 맞춤형 생유산균으로 온 국민의 장 건강을 평생 책임지는 국민 브랜드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