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상의회장, 신임日총리에 "서로 벤치마킹해요"...취임 축하 서한

기시다 후미오 신임 총리 취임 앞두고 우호 증진 및 경제 협력 논의

 

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SK그룹 회장)이 오는 4일 취임하는 기시다 후미오 신임 일본 총리에게 한일 양국의 긴밀한 경제협력 기대 등의 내용을 담은 축하 서한을 보냈다.  상의 회장이 일본 총리에서 축하 서한을 보낸 것은 처음이다. 

 

3일 대한상의에 따르면,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한국과 일본은 지리적으로 가장 가까운 이웃으로, 역내 통상·제조업을 선도하고 있다”며, “서로의 강점을 벤치마킹하고, 양국관계의 많은 도전과제들을 함께 헤쳐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최 회장은 새로운 한일 관계에 대한 기대감과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면 협력 논의를 이어갔으면 좋겠다는 소감도 덧붙였다.

 

최태원 회장은 “신임 총리가 새로운 한일관계를 위한 협력을 더욱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면 양국 기업인이 서로 왕래, 양국 우호증진과 경제협력 논의를 이어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우태의 대한상의 상근부회장도 이와 관련, “양국 간 다양한 대화와 협력 채널이 가동될 때 서로의 안정과 경제에 도움이 된다”며 “정부 중심의 협력에서 나아가 합리적 경영판단을 바탕으로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도 민간 차원의 교류를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