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5분기 연속 흑자행진…"비대면 화물수요 증가 덕"

코로나 상황 속 지속적으로 수익 확대 노력

 

한국재난안전뉴스 온라인뉴스팀 | 대한항공(대표 조원태·우기홍)이 백신 수송을 포함한 화물 운송 증대를 바탕으로 5분기 연속 흑자 행진을 이어갔다. 

1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올해 2분기 매출 1조9508억원으로, 전년 동기(1조6849억원)보다 16% 늘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969억원으로 31% 증가했다.

대한항공의 이런 실적은 2분기 화물 매출이 작년 4분기(1조3609억원)보다 많은 1조5108억원을 기록한 것이 주요인으로 꼽힌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코로나19로 항공 여객수가 급감한 데 영향 받아,  코로나19로 늘어난 화물 운송 분야에 대한 사업을 강화하면서 '화물전용 여객기'를 운영하면서 실적 반등을 꾀한 바 있다. 이들 품목 중 대표 중인 것은 코로나19 진단키트, 방호복, 마스크 등의 방역용품,  백신 등이다. 

대한항공은 앞으로 글로벌 네트워크 및 화물기, 화물전용여객기 등 가용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수익 극대화에 나서고, 여객사업은 국제선 전세기와 국내선 제주 노선 중심으로 고객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주요 취항국의 입국 제한 정책과 백신 접종 추이, 백신여권 도입 여부, 트래블 버블 확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탄력적으로 여객 노선을 운영해 상황을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1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