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L, 로슈진단 ‘RED 2023 심포지엄’ 참여

진단검사의학 미래지향적 패러다임 주제로 강연 진행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검사 전문기관 SCL(재단법인 서울의과학연구소, 회장 이경률)은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이 주최하는 로슈진단 RED(Roche Experience Days) 2023 심포지엄에 참여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11월 8일과 9일 양일간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RED 심포지엄은 로슈진단이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가들과 함께 2016년부터 매년 운영해오고 있는 지식 공유 및 네트워크 플랫폼이다.

 

이번 RED 2023은 ‘의료 우수성을 위한 미래 환경 조성(Shaping the Future of Healthcare Excellence)’을 주제로 환자 예후 향상을 목표로 한 혁신과 도전 중심의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심포지엄 현장에서는 김명신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교수의 ‘인공지능(AI)을 이용한 혈액학에서의 정밀의학’, 마티아스 에센프리스(Matthias Essenpreis) 로슈진단 최고기술경영자(CTO)가 토론을 이끈 ‘미래 기술 탐색; 진단 발전을 위한 통찰력과 트렌드’ 등 국내·외 유수 전문가들의 강의와 패널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SCL헬스케어 신약개발지원본부 백세연 본부장이 ‘진단검사의학의 미래지향적 패러다임’을 주제로 다뤄 강연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얻었다

 

행사 2일차인 9일에는 아그네스 호(Agnes Ho) 로슈진단 아시아태평양지역 서브 리전 3 대표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발표 세션 및 패널 토론이 이어졌으며, 국제적 수준의 검사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는 SCL 검사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Lab투어 시간도 마련됐다.

 

한편, 창립 40주년을 맞은 SCL은 검체 분석 역량은 물론 R&D, 임상시험 분야에 이르기까지 연구기술력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관계 기관들과 파트너십을 확대해 국내 의료 분야 발전에 기여해 나갈 방침이다.

관련기사

1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