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L-영통종합사회복지관, “의료취약계층과 함께합니다”...MOU 체결

무료 건강검진 및 자궁경부암 백신접종 지원
창립 40주년 맞아 사회공헌 지속 다짐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SCL(재단법인 서울의과학연구소)은 영통종합사회복지관과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지역주민들을 돕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 26일 용인 영덕동에 위치한 SCL의원에서 업무 협약식을 가졌으며, SCL의원 송승호 센터장을 비롯해 영통종합사회복지관 이영애 관장 등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SCL의 후원으로 영통종합사회복지관은 의료지원이 필요한 지역주민들을 선정할 예정이며, SCL의원은 무료 건강검진 및 자궁경부암 백신접종을 지원할 방침이다. 

 

양 기관은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이 경제적 사정으로 건강검진 및 백신접종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이번 사회공헌 활동을 마련했다.

 

SCL 이관수 이사장은 “지역사회 기관들과 유기적 협력을 통해 상대적으로 질병에 취약한 소외계층의 예방의료 복지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사회공헌 활동을 다각도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영통종합사회복지관 이영애 관장은 “취약계층을 위해 큰 도움 주신 SCL에 감사드리며, SCL과 앞으로 취약계층 건강증진에 힘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SCL은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아 설립이념인 나눔의 가치를 되새기며, 보다 건강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해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2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