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켈로그, ‘세계 식량의 날’ 맞아 식품 나눔 확대

매년 세계 식량의 날 알리기에 앞장... 식품 나눔 활성화 기여해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임직원들이 직접 봉사활동에 동참해 식품 꾸러미 600여개 제작하고 소외 계층에 기부
세계 식량의 날 기념 리유저블백 증정 프로모션, SNS 이벤트 등 참여 프로그램 마련
4년 연속 농심, 초록우산과 함께 결식아동 4,000명에게 12,000팩의 식품 기부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농심켈로그(대표 정인호)가 세계 식량의 날을 기념해 임직원 봉사활동, 대규모 식품 기부 등을 전개하며 식품 나눔을 실천한다고 13일 밝혔다.

 

농심켈로그는 2013년부터 세계 식량의 날 알리기에 앞장서 왔다. 특히 해마다 나눔 규모를 확대하며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식품 나눔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 맛있는 나눔 푸드뱅크 페스티벌'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더불어 올해는 식량 문제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세계 식량의 날의 의미를 알리기 위해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을 오프라인까지 확장했다.

 

지난 12일, 농심켈로그는 전국푸드뱅크에서 개최한 '2023 맛있는 나눔 푸드뱅크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임직원 봉사활동과 소비자 이벤트를 전개했다. 임직원들이 직접 봉사활동에 동참해 든든한 켈로그 제품들로 구성된 식품 꾸러미 600여개를 제작했다. 이 식품 꾸러미는 서울광역푸드뱅크에 기부되어 소외계층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세계 식량의 날의 의미를 되새겼으며 약 450명의 방문객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더 많은 소비자들이 세계 식량의 날의 취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온라인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10월 14일까지 G마켓에서 켈로그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세계 식량의 날을 기념해 특별 제작된 켈로그 리유저블백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10월 13일부터 19일까지 농심켈로그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는 세계 식량의 날을 알리기 위한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계 식량의 날’과 관련된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켈로그 세계 식량의 날 키트’를 선물로 제공한다.

 

농심켈로그 대외협력팀 이주원 상무는 "좋은 취지에 공감하고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며 올해는 나눔 규모와 프로그램 범위를 확장해 더 많은 사람들이 세계 식량의 날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식량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전 세계 어린이들이 영양가 있는 식량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식품 나눔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심켈로그는 세계 식량의 날을 기념하여 농심, 초록우산과 함께 4년 연속으로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식품 기부를 진행했으며, 전국 4,000여명의 아동들에게 12,000팩의 기부 물품이 전달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1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