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證 지속가능보고서, 美 ‘2022 Galaxy Awards’ 수상

소비자 보호, 동반성장, 윤리경영 등 사회적 책임(CSR) 부분 인정받아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은 ‘2022년 지속가능통합보고서’가 미국 머콤사(MerComm INC)가 주관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대회 ‘2022년 갤럭시 어워즈(2022 Galaxy Awards)’ Annual Reports(Print) 부문 Bank-Investment Services 섹터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미국 글로벌 기관인 머콤사는 독립된 커뮤니케이션 평가 기관으로, 기업의 연차‧지속가능‧통합 보고서, PR 활동 자료, 광고 등을 공정한 기준을 바탕으로 평가해오고 있다.

 

올해 36번째를 맞은 갤럭시 어워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권위를 자랑하는 커뮤니케이션‧홍보제작물 대회로 광고, 브로슈어, 홍보 영상 등 총 12개 분야를 심사하고 있으며, 독일과 홍콩 등 전 세계 84개국에서 참가하고 있다.

 

갤럭시 어워즈는 출품작에 대해 광고나 스폰서를 받지 않고 독립적으로 평가하고 있어 세계적으로 신뢰성이 높은 대회로 평가받는다.

 

NH투자증권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비전을 중심으로 금융소비자 보호, 동반성장, 윤리경영 등 사회적 책임(CSR)에 대한 부분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2022년 지속가능통합보고서는 ESG 경영 체계에 대해 자세히 기술하고 있으며, ▲디지털 금융 및 플랫폼 경쟁력 확보 ▲고객 커뮤니케이션 확대 ▲금융소비자 보호 ▲임직원 역량 개발 등 4개의 핵심 이슈를 토대로 NH투자증권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성과와 향후 방향성에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2018년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정기적으로 발간해 왔으며, 지난해부터는 매년 연차보고서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합한 형태의 지속가능통합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2018년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정기적으로 발간하는 등 증권업계에서 선도적 ESG 경영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통한 고객가치 제고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ESG 경영 플랫폼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3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