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銀, 비대면 채널 전용 입출식예금 상품 출시한다

은행방문기다림 없이 손쉽게 온라인 개설 가능
i-ONE 통장 출시 기념...기업대상 이벤트 진행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IBK기업은행(대표 윤종원)이 개인사업자를 위한 비대면 채널 전용 입출식예금 상품 ‘i-ONE U 통장’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i-ONE U 통장’은 기업은행 비대면채널 통합브랜드 ‘i-ONE’에 ‘언텍트(Untact)’의 이니셜을 조합했으며, ‘I want you’와 발음이 비슷한 단어를 사용해 고객이 원하는 예금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해당 상품은 잔액구간별로 차등해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1억원 이내에서 최대 연 0.5%(세전) 금리를 제공하며 통장을 보유한 고객은 비대면 채널에서 발급하는 잔액증명서, 고객별 1회 제공되는 현금카드 발급 수수료가 조건 없이 면제된다.

 

또한, 기업은행과 처음으로 거래하는 창업 6개월 이내 기업과 전월 말 기준 기업은행 기업대출 보유 등 일정요건을 충족하면 전자금융이체수수로, ATM출금수수료 등이 횟수 제한 없이 면제 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은 ‘i-ONE U 통장’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 31일까지 해당 상품을 개설한 기업을 대상으로 신세계 상품권, 스타벅스 쿠폰 등을 제공하는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고금리 입출식예금에 대한 고객분들의 니즈를 담아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영업점 방문·대기 없이 손쉽게 개설 가능한 비대면채널 전용 입출식예금 상품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한편, i-ONE 통장 가입대상자는 개인사업자로,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i-ONE뱅크(기업)에서 개설할 수 있다.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