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원 기업은행장 “새로운 60년, 고객 향해 혁신하겠다”

고객 혁신 지원 통해 미래경쟁력 강화 포부 밝혀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비용 부담 완화·맞춤 개선 등

 

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이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개최해 2022년 주요 전략방향과 추진과제를 공유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정부 방역지침에 맞춰 일부 임직원이 참석한 현장 진행과 실시간 화상회의로 진행됐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올해 경영슬로건을 ‘새로운 60년, 고객을 향한 혁신’으로 정했다. ▲위기극복 지원 ▲고객 혁신 지원해 미래경쟁력 강화 ▲사회와 고객, 직원 모두에게 자랑스러운 IBK를 추진과제로 제시했다.

 

특히 금리인상으로 어려움이 가중되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맞춤형 구조개선 등을 활용해 도울 것을 지시했다. 동시에 올해도 위기극복 지원을 최우선 과제로 정했다.

 

이어 기업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보는 눈을 키워야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금융지원 패러다임을 바꾸고, 혁신기업과 미래 산업에 과감히 지원하자”며 “디지털, 글로벌, 시너지 전략도 고객을 중심으로 디자인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중소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도입이 성장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금융 취약계층 ▲문화·예술·스포츠 분야 등 사회 공헌활동도 확대할 것을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윤 은행장은 “은행의 기본인 신뢰를 지키기 위해 내부통제를 강화하고 준법·윤리의식을 높여 금융사고·부패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아야한다”며 “바른 경영 정착을 위해 영업점장들이 솔선수범해야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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