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금융소외계층 위해 3천명 고객자문단 확대

금융소외계층·소상공인 위한 고객 패널 신규 확충
소비자 중심·편의성 고려해 프로세스 전반 개선

 

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신한카드(대표 임영진)가 금융소외계층과 소상공인을 위해 고객 패널을 신규 확충한 3000명 규모의 고객자문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고객자문단에는 세대·계층 간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고령층, 외국인 등 200명 규모 금융소외계층 고객 패널이 추가됐다. 신한카드는 이번 조치로 디지털 서비스 환경 구축을 위한 개선안을 도출하고, 소비자 편의를 고려한 프로세스 전반을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사전 점검을 통해 소비자 피해와 금융사고 예방 활동도 강화한다.

 

또 소상공인 패널을 신설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에 따른 가맹점 애로사항을 청취한다. 소상공인 통합 지원 플랫폼 ‘마이샵 파트너’ 연계로 소상공인 맞춤 마케팅·플랫폼 활용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고객 관점에서 금융 현장의 흐름을 적시에 파악하고, 잠재 리스크를 사전에 점검해나가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과 협업을 통해 상호 보완적인 관계와 신뢰를 구축해나갈 수 있도록 고객 보호 활동을 지속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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