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레인지 팝', 2022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서 수상

디자인 컨셉부문 본상...디자인 경쟁력 인정 받아
라이프스타일 맞춘 다양한 제품 제공위해 노력할 것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위니아(대표 최찬수)의 전자레인지 ‘레인지 팝(RANGE POP)’이 독일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2022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서 디자인 컨셉트 부문 본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와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독일의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는 디자인 상이다.

 

위니아가 수상한 ‘디자인 컨셉트(Design Concept)’은 디자인 컨셉 및 시장성이 있는 제품에 대한 상으로 아이디어 또는 출시 계획이 있는 미래 지향적인 컨셉이나 다지인을 평가해 수상한다.

 

본상을 수항한 ‘레인지 팝(RANGE POP)’은 새로운 외관 디자인과 소비자의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는 신개념 전자레인지로 사용 시 전면에서 주로 발생하는 전자파 걱정을 줄이기 위해 상단에 자동으로 팝업되는 방식이 적용됐다.

 

또한, 제품 전면에 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간편한 시간 확인부터 요리시간, 전자저울 등 조리에 필요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하고 깔끔한 큐브 형태의 디자인을 적용해 주방공간의 인테리어도 돋보이게 한다.

 

위니아 관계자는 “세계 최고 권위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것은 위니아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력이 국제 무대에서 인정받은 것”이라며 “위니아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력을 갖춘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위니아는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캠핑용 이동형 인덕션과 레인지 팝 제품이 본상을 수상해 국제 디자인 어워드에서 탁월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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