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의료 인공지능 스타트업과 업무협약 체결했다

의료 AI 생태계 기술, 시장경쟁력 같이 성장하도록 노력
솔루션과 의료기관 맞춤형 AI 패키지 상품개발까지 추진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SK㈜ C&C(대표 박성하)가 국내 의료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딥노이드·루닛·뷰노와 손잡고 의료 AI 생태계 조성·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4개사는 의료 AI 분야 글로벌 산업·기술 트렌드 공유와 시장 활성화를 위한 공동 영업, 마케팅을 진행한다. 국내 주요 의료기관에서 우수성이 입증된 ▲뇌질환(뇌출혈, 뇌위축) ▲흉부질환 ▲유방암 ▲척추질환 등 부위별 주요 질환 영상을 판독할 수 있는 각사 AI솔루션을 우선 협력 솔루션으로 선정했다.

 

SK㈜ C&C는 각사별 의료 AI 솔루션을 총합해 의료 기관 맞춤형 의료 AI 패키지 상품개발도 추진한다. 각 사 의료 AI 솔루션 간 협력범위를 확대하고 국내 의료 AI산업 활성화 도모와 시장경쟁력을 제고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각 사 구성원을 물론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의료 AI 전문 협의체를 가동해 의료 AI 서비스 생태계 조성 및 확산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한다. 또한, 각 사가 보유한 의료 AI 솔루션간 호환성을 높여 의료기관 규모, 전문 진료과목 등에 차별화된 상품 구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김완종 SK㈜ C&C Digital New Biz 부문장은 “의료 AI 얼라이언스를 통해 병원이 의료 AI 솔루션을 선택하고 도입하는 시간과 비용이 크게 절약될 것”이라며 “국내 대표 의료 AI 기업과 국내 의료 AI 산업 생태계를 공고히 하고, 각 사 의료 AI 기술 및 시장 경쟁력도 함께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