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새로워진 고객중심 ‘KB스타뱅킹’ 선봬

오는 27일 고객 중심 진화한 새로운 KB스타뱅킹 선봬
자동로그인·이체 편의성·고객 맞춤 자산관리 등 구현

 

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27일 고객 중심으로 진화한 새로운 KB스타뱅킹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10년 4월 출시돼 현재 1760만명의 고객을 확보한 KB스타뱅킹은 꾸준히 성장했다. ‘나를 찾아오고, 나를 알아주고, 나를 챙겨주는 나만을 위한 나의 KB스타뱅킹’의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개편은 앱의 접근·사용 등 모든 부분이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에 초점이 맞춰졌다는 전언이다.

 

새로운 KB스타뱅킹에선 ▲자동로그인 기능 도입 ▲이체 편의성 개선 ▲홈화면 개인화 ▲고객별 맞춤 자산관리 ▲KB금융그룹 6개 계열사 핵심 서비스 제공 ▲알림기능 강화 등이 구현됐다.

 

자동로그인 기능은 본인명의 휴대폰 사용자만 이용 가능하며, 휴대폰 잠금 화면 설정이 필요하다. 이체거래는 내용 입력이 완료되면 진행 버튼을 별도로 누르지 않아도 다음 거래 화면으로 자동 전환되도록 구현해 편의성을 높였다. 다건 이체를 할 때에도 입금계좌 목록에서 여러 계좌를 한 번에 선택할 수 있어 이체가 빠르고 간편해진다.

 

홈 화면에서 대표 계좌를 설정해, 원하는 계좌를 등록해 잔액 확인과 이체를 빠르게 할 수 있다. 계좌 등록은 ▲타 은행 ▲증권 ▲저축은행 계좌 등 최대 5개까지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이 오랜 기간 쌓아온 수준 높은 자산관리 노하우를 담아 고객중심의 제안형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 ‘마이자산관리’를 신설했다. 은행 자산 외에도 타 금융회사·비금융 자산까지 포함해 폭넓은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 증권, 보험 등 타 금융업권의 거래 정보와 부동산·자동차 등 비금융 자산정보까지 활용해 고객의 자산을 보다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다.

 

기존 KB스타알림에서 제공됐던 콘텐츠에 신규 알림콘텐츠를 추가해, 약 170개의 알림서비스가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 제공된다. 고객이 필요한 정보만 받을 수 있도록 ▲입출금 ▲자동이체 ▲혜택·투자정보 ▲보안 ▲KB스타클럽 ▲금융상품정보 등 신청 항목을 세분화했다.

 

특히 알림 콘텐츠 내용 하단에 관련 거래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고객의 앱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예를 들어 지방세 고지서 알림 콘텐츠에서는 직접 납부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이 제공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새 KB스타뱅킹은 속도와 편의성을 개선하고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췄다”며 “KB스타뱅킹은 은행을 넘어 계열사, 외부 제휴 서비스까지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춰 No.1 종합금융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8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