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이 높은 품질의 제품을 바탕으로 한 이색적인 마케팅 전략에 힘입어 소비자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장대원은 온라인 공식 쇼핑몰에서 추석을 맞아 ‘골드바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해당 이벤트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쇼핑몰 방문자와 신규 가입 고객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집계 결과 실시간 방문자는 1분 기준 최대 1,900명 이상 접속한 것으로 확인됐고, 1시간 기준 최대 400% 증가했으며, 전월 동기간과 비교했을 때는 20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신규 가입 고객은 전월 대비 약 250%가량 늘어났다.
소비자의 호응을 이끈 원인으로 색다른 이벤트를 시도한 것이 크게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장대원에서 준비한 이벤트는 종료 후 당첨 사실 발표와 함께 경품을 수령하는 보통의 이벤트와는 다르게 1돈의 골드바가 제품에 동봉돼 발송되기 때문에 수령자가 제품을 개봉하는 즉시 당첨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이후 각종 SNS상에서 “부모님께 추석 선물을 드리려고 구매했는데 골드바가 함께 왔다“, “건강을 챙기기 위해 장대원 제품을 구매했는데, 생각지도 못한 골드바가 들어있어 건강과 행복을 함께 챙겼다“ 등 당첨자들의 생생한 후기들이 올라오면서 관심도가 대폭 증가한 것으로 대원제약 측은 분석했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고객들을 위해 준비한 이벤트가 좋은 결과로 이어지고 있어 감사한 마음”이라며 “준비한 10돈의 골드바 중 아직 주인을 찾지 못한 골드바가 남아있으니, 끝까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벤트는 오는 22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며 이 외에도 추석을 앞두고 다양한 제품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유기농 장대원 프로바이오틱스 선물 세트’, ‘면역엔 6년근 홍삼 스틱 선물 세트’, ‘장대원 원데이 밸런스 멀티팩 선물 세트’ 등을 소비자가 대비 최대 86%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으며 신규 회원 및 첫 구매 회원에게도 특별 구매가, 쿠폰팩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