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NH농협손해보험(대표 최문섭)은 고객권익보호 강화를 위해 ‘2022년 제1차 고객권익보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농협손해보험 고객권익보호위원회는 2020년부터 운영해온 협의체다. 소비자보호 관련 사회적 이슈·분쟁 등에 대해 중립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사외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금융소비자보호 실태 평가 결과에 따른 ▲금융소비자보호 업무 추진계획 ▲금융소비자보호 동향 ▲소비자보호 관련 현안에 대한 정책자문이 진행됐다.
한편 농협손해보험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2022년 ▲단독 CCO(금융소비자보호총괄 책임자) 선임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 발족 ▲민원조사역 확충 등을 통해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업무기반을 마련했다.
최문섭 농협손해보험 대표는 “고객권익보호위원회의 위원들과 의견을 나누고 소비자보호 정책 운용에 대한 방향성을 점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금융소비자보호법의 안정적인 정착과 고객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