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 a2우유, 편의점까지 진출하며 대세우유 입증

뉴오리진 a2우유, 흰 우유 소비 감소에도 지난해 전년 대비 약 7배 이상 매출 상승…고객 사랑 이어져
대형마트 3사에 이어 편의점 및 슈퍼마켓 채널이라는 새로운 오프라인 판매 채널 구축…소비자 접점 확대
국내 유일 100% 초지방목 A2 단백질 우유로 성분은 물론 본질까지 생각한 뉴오리진 브랜드 철학 담아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유한건강생활(대표 강종수) 헬스&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 ‘a2우유’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 편의점 및 GS더프레시에 입점하며 오프라인 채널을 강화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뉴오리진 a2우유는 국내 유일 100% 초지방목 A2 단백질 우유로, 유한건강생활이 2018년 호주 대표 프리미엄 유가공 기업 ‘a2 밀크 컴퍼니’와 손잡고 국내 시장에 론칭한 최초의 A2유제품이다. 최근 저출산 쇼크로 인해 흰 우유 소비가 감소하는 상황에도 지난 4년간 300만 개의 누적 판매량을 돌파했으며, 2023년 기준 전년 대비 약 7배 이상의 매출 상승하는 등 론칭 이후 A2 우유 선도 브랜드로서 저력을 보이고 있다.

 

뉴오리진은 이번 GS25 편의점 및 GS더프레시 입점을 통해 지난 대형마트 3사에 이어 편의점과 슈퍼마켓이라는 새로운 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구축하고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기에 나섰다. 오는 18일부터 전국 GS25및 GS더프레시에서 뉴오리진 a2우유를 만나볼 수 있으며 GS25및 GS더프레시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뉴오리진 ‘a2우유 1L’로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이 나눠 마시기 좋은 용량이다.

 

온라인 채널의 경우 뉴오리진 자사몰 뿐만 아니라 마켓컬리, 쿠팡, SSG닷컴 등 주요 신선배송 채널을 포함해 11번가, G마켓, 신세계쇼핑, Hmall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도 뉴오리진 a2우유를 구매할 수 있다. 뉴오리진은 일상생활과 밀접한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프리미엄 A2우유의 선두주자로서 지속적으로 소비자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다.

 

뉴오리진 a2우유는 장내 배앓이 유발 물질을 만들어 내는 A1 단백질을 함유하지 않고 모유 단백질 구조와 가장 유사한 A2 단백질 100%로 구성돼 맘카페를 비롯한 여러 커뮤니티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전 세계 단 30% 밖에 남아 있지 않은 A2 단백질 100% 함유 젖소를 여의도 면적의 12배에 달하는 호주의 광활한 전용 목장에서 사계절 방목해 얻은 국내 유일 100% 초지방목 A2 단백질 우유라는 점이 특징이다. 뉴오리진 a2는 소의 생활 환경이 우유의 성분까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을 알리며 제품의 성분 및 안전성뿐만 아니라 인간과 동물, 환경까지 생각한 브랜드 철학을 강조한다.

 

유한건강생활 관계자는 “뉴오리진 a2는 2018년부터 소비자들에게 국내 최초, 국내 유일 100% 초지방목 A2 단백질 우유를 선보이며 국내 A2우유 리딩 브랜드로 자리 매김 하고 있는 점에 고객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GS25 및 GS더프레시 입점을 계기로 더 많은 소비자들이 뉴오리진 a2우유를 경험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