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증권플러스, 챗GPT 기반 투자챗 ‘우디’ 선봬.. 알찬 이벤트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챗GPT 기반 인공지능(AI) 투자챗 ‘우디’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 신청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달 말 공식 출시 예정인 ‘우디’는 챗GPT를 기반으로 주가, 뉴스, 공시, 수급현황 등을 학습시킨 인공지능 대화형 서비스로 시시각각 변하는 증시 상황에 맞게 실시간으로 증권 데이터를 학습해 보다 빠르게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다.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방대한 주식 관련 정보를 한 데 모아 챗봇 기능을 통해서 제공, 친구와 대화하듯 간단한 채팅 만으로 투자 관련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오는 16일 오후 진행되는 우디 사전 신청 이벤트는 증권플러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증권플러스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 신청'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자동적으로 응모된다.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우디’ 서비스 공식 오픈 시 우선 사용 혜택이 주어지며, 증권플러스 최상위 회원 등급인 ‘플래티넘(PLATINUM)’ 클럽 1개월 이용권이 지급된다. 플래티넘 클럽 회원으로 승격되면 증권플러스에서만 제공되는 차트 예측, 종목진단 등 인공지능 서비스 3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전 신청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무풍 에어컨 갤러리(1명) △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M9(3명) △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제습기(5명)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교환권(300명)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3일 증권플러스 앱 알림과 1대 1 메시지를 통해 개별 안내할 예정이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증권플러스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두나무 관계자는 “실시간으로 변하는 증시 상황에 맞춰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투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우디’를 도입하게 됐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2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