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보안업계로는 첫 브랜드·고객만족 평가 1위 석권

코리아 브랜드파워(K-BPI) 18년 연속, 고객만족도(NCSI) 3년 연속 1위
"업계 선도 기업 위상 공고히 해나갈 것"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종합 안심 솔루션 기업 에스원(대표 남궁범)이 업계에서 유일하게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와 국가 고객만족도(NCSI) 조사 모두 1위를 석권했다고 10일 밝혔다.

 

에스원은 K-BPI 조사에서 업계 최장 기간인 18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K-BPI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국내 최초 브랜드 인증 평가로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나타내는 지표로 활용된다. 해당 조사에서 에스원은 '브랜드 인지도'를 평가하는 최초인지도, 보조 인지도와 '브랜드 충성도'를 평가하는 이미지, 이용가능성, 선호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1위에 선정됐다.

 

에스원은 또 NCSI 조사에서는 2021년 무인 경비보안 서비스 부문 신설 이래 3년 연속 업계 최초 1위를 차지하고 있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 미시간대학과 함께 개발한 고객 만족 측정 지표다. 실제 보안 서비스를 이용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일대일 대면 조사에서 에스원은 품질, 고객 불평률, 고객 충성도, 고객 유지율 등 전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1위에 올랐다.

 

에스원은 "메이저 브랜드 인지도,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석권한 것은 에스원이 대한민국 대표 보안기업이라는 방증"이라며 "시장을 선도하는 1등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스원은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비대면 최적화 솔루션을 선보이며 보안업계 트렌드를 선도해왔다. 또 통합보안관제센터에 AI 기술을 적용한 자동 출동 지시 시스템을 구축하며 빠른 출동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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