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문래라이브, '배그 모바일게임' 라방 제작... 인플루언서들 게임시연

게임 한정판 굿즈 제공과 구글 기프트카드 할인 판매도 진행

 

한국재난안전뉴스 박소민 기자 | GS샵의 라이브커머스 제작 대행 서비스 '문래라이브'가 크래프톤의 신작 모바일게임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 론칭 기념, 라이브커머스 방송 콘텐츠를 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콘텐츠 제작은 G마켓, 아프리카TV와 함께 진행한다.

 

라방은 오는 23일 오후 8시 서울 역삼동 크래프톤 사옥 35층 게임 중계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며 G마켓, 아프리카TV 등을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해당 방송에서는 조충현 게임 전문 유튜버와 박사장 아프리카TV BJ 등 인플루언서들이 실제 게임을 시연한다. 또 게임 한정판 굿즈를 제공하며 구글 기프트카드 10% 할인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문래라이브 측은 “이번 방송에서 게임과 라이브커머스를 하나의 콘텐츠로 구현해야 하는 제작 노하우와 기술을 총동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문래라이브는 단순히 촬영 장비 대여, 장소 제공 등을 공유하는 수준을 넘어 제작부터 송출까지 토털 라방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문래라이브는 지난 3월 시작해 100여 곳이 넘는 고객사를 확보하며 매출이 매월 50% 이상 성장하고 있다.

 

이상우 GS리테일 공유스튜디오사업 팀장은 "이번 라방은 게임, 이커머스, 방송 제작 등 각기 다른 이종 분야의 수위권 회사들이 서로 협력해 준비했다"며 "기획, 연출, CG 등 보유한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문래라이브가 최고의 라이브커머스 제작 파트너임을 증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