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청각 장애인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 확대

올해 말까지 전 세계 50개국 이상 청각 장애인들에 제공 목표
뉴욕 삼성전자 마케팅센터서 매장 현장 수어 상담·랜선 투어 서비스 진행

 

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삼성전자(대표 김현석)가 전 세계 주요 국가에 청각 장애인을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를 확대 중이다.

 

2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현재 미국, 브라질, 영국, 프랑스 등 40개국에 수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올해 말까지 50개국 이상의 청각 장애인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닷컴 내 안내페이지를 통해 양방향 화상통화에 접속해 수어 상담원으로부터 실시간 수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 삼성전자는 고객이 자주 찾는 온라인 콘텐츠에도 수어를 지원한다. 제품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지속 개선하고, 매장과 수리점 등 오프라인에서도 불편을 겪는 청각 장애인을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2015년 삼성전자가 수어 상담 서비스를 최초로 도입한 터키에서는 서비스 홍보 영상인 ‘삼성 히어링 핸즈(Samsung Hearing Hands)’가 페이스북 누적 조회수 1000만회 이상을 기록했다. 현지 언론사들의 주목을 받으며 대통령 비서실장과 경제부장관이 정부 차원의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또 삼성전자는 지난 9월 23일, 유엔(UN)이 제정한 ‘세계 수어의 날’을 맞아 미국, 세르비아 등 7개국에 서비스를 신규로 도입했다. 미국 뉴욕 중심부에 있는 삼성전자 마케팅센터 ‘삼성 837’에서는 매장 현장 수어 상담 서비스를 시작하고, 수어 상담 서비스에 대한 랜선 투어를 진행했다.

 

삼성전자는 각국의 장애인 협회와 다양한 협력 활동을 통해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형남 삼성전자 글로벌CS센터장 전무는 “제품 사용 중 상담과 기술 지원이 어려운 청각 장애인을 배려한 수어 상담 서비스는 사회적 약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글로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것”이라며,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에 사회적 약자들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개선하고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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