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원소프트 컨소, '2021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해커톤 대회' 개최

과학기술정통부 주관 '2021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 수행 에프원소프트 컨소시엄
학습용 데이터 활용 응용서비스 알고리즘 개발 대회

 

한국재난안전뉴스 박소민 기자 | 과학기술정통부 주관 '2021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을 수행 중인 에프원소프트 컨소시엄은 학습용 데이터를 활용해 응용서비스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참가는 AI, 컴퓨터 비전, 알고리즘 및 SW 개발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은 오는 20일부터 11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우선 1차 서류 심사 후 본선 참가자를 선발하고 11월 17일에 참가자 선정과 OT를 진행한다. 이때 OT에서는 AI데이터 공개 및 개발 관련 팁이 제공된다. 이후 본선 참가자들은 12월 6일까지 약 3주간 알고리즘을 개발 제출하고 심사를 거쳐 12월 17일 수상작 발표회 및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순위 없이 4개가 선정되며 각각 상금 100만 원과 공공기관장상을 수여하는데 순차적으로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상, 한국고용정보원장상, 한국과학기술교육대학교 총장상,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상이다.

 

한편, 본 대회를 주관하는 에프원소프트 컨소시엄은 보행자 안전 시설물의 양호, 불량 이미지 데이터 100만장 이상을 구축하고 킥보드, 자전거 등 개인형 이동장치의 위반 및 위험상황 영상 데이터 300시간 이상을 구축하는 사업을 실행 중이다.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