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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청암재단, 2025년 포스코사이언스펠로 30명 선발

한국 과학의 미래를 책임질 기초과학/응용과학 신진교수 30명 선정 2년간 1억원의 연구비 지원 및 학술 교류회 등 펠로간 커뮤니티 형성기회 제공 16년간 513명의 신진과학자 펠로 배출, 누계 334억원 지원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포스코청암재단(이사장 김선욱)은 2025년도 포스코사이언스펠로 30명 선발을 완료하고 24일 포스코센터에서 증서수여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16년째를 맞은 포스코사이언스펠로십은 국내에서 기초과학과 응용과학을 연구하는 30명 내외의 과학자를 매년 선발하여 세계적인 과학자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포스코청암재단의 핵심 사업 중 하나이다. 2009년 첫 선발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513명의 펠로를 배출했고 지금까지 지급한 연구비 누계 금액은 334억원에 달한다. 포스코사이언스펠로십은 국내 대학과 연구소에서 수학,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등 4개 분야의 기초과학과 금속∙신소재, 에너지소재 등 2개 분야의 응용과학을 연구하고 있는 임용 3년 미만의 젊고 능력 있는 신진교수들에게 2년간 총 1억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또한 매년 학문분야별 학술교류회 개최를 지원하며 펠로들 간 공동연구를 모색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형성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전국 62개 대학의 407명의 신진교수가 지원서를 제출하여 13대 1을 넘어서는 치열한 경쟁률을 보였으며, 특히, 여성과학자 지원자가 전년대비 70%나 증가했다. 이번 포스코사이언스펠로 선

소방청, 올바른 구급차 이용문화 확산 캠페인 추진

소방청, 올바른 119구급차 이용 문화 확산 캠페인 나서‥국민 협조 당부 비응급 신고 자제, 구급대원 폭행 근절, 구급대원 병원 선정 존중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소방청(청장 허석곤)은 응급환자의 골든타임 확보 및 불필요한 소방력 손실을 줄이기 위해 ‘올바른 119구급차 이용 문화 확산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올바른 119구급차 이용 문화 확산 캠페인은 ▲ 무분별한 비응급신고 자제 ▲119구급대원 폭행 근절 ▲구급대원의 병원 선정 존중 등이다. 먼저, 심정지, 뇌졸중, 심근경색, 중증외상 등 중증응급환자를 위해 단순 치통, 감기 등 외래진료를 위한 이송 요청과 단순주취 신고 등은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는 비응급 상황에서의 무분별한 신고를 줄이고, 보다 위급한 응급환자의 신속한 이송 및 응급처치 활동을 돕기 위함이다. 두 번째, 119구급대원의 원활한 구급활동을 위하여 폭행 또는 협박 등 구급활동 방해사범에 대한 엄정 대응 방침을 명확히 했다. 소방청 통계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구급대원 폭행 피해 건수는 총 1,185건으로 해마다 평균 309명의 구급대원이 피해를 입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급대원 폭행은 국민의 생명 보호를 사명으로 현장에 출동하는 구급대원들의 사기를 떨어뜨릴 뿐 아니라 위축된 구급활동으로 구급서비스의 질 저하를 가져올 수 있는 심각한 사회 범

"전자담배, 전혀 괜찮지 않은 담배입니다"

복지부·한국건강증진개발원, 금연 광고 ‘전혀 괜찮지 않은 전자담배’ 편 공개  사회 전반에 퍼진 전자담배에 대한 관대한 시선 지적하며 전자담배 위해성 강조 담배규제정책은 ‘모든 담배는 해롭다’를 전제로 추진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전자담배, 젼혀 괜찮치 않은 담배입니다." 전자 담배는 상대적으로 신체 건강에 안전하다고 밝히고 있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김헌주)은 올해 두 번째 금연 광고 ‘전혀 괜찮지 않은 전자담배’ 편을 10일(목)부터 12월 31일(화)까지 약 3개월간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송출한다고 밝혔다. 광고는 간접흡연을 자각하지 못하는 주변인의 모습을 통해 전자담배가 흡연자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에게까지 악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강조했으며, 주변인의 얼굴이 피폐하게 변화하는 특수 효과를 통해 흡연자가 심리적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 과정을 직설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 이번 금연 광고는 전자담배 사용자와 주변인이 모두 공감할 수 있는 평범한 일상 속 상황(가정, 직장, 주변인과의 만남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전자담배에 대한 관대한 시선을 문제로 지적하고, 전자담배 사용자의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기획됐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전자담배 사용자 10명 중 8명 꼴로 실내외 금연 구역에서 몰래 담배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몰래 사용하는 장소는 집 안, 차 안, 실외 금연 구역 순으로 나타났으며,

BAT로스만스, ‘청춘이 머무는 사천’ 사진전 개최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 일환…50여 작품 선정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BAT로스만스(대표 김은지)는 청년들의 시선으로 사천시를 조명한 사진전 ‘[촌ː티] 청춘이 머무는 사천’을 10일까지 서울과 사천에서 차례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25일 BAT로스만스에 따르면 이번 사진전은 BAT로스만스와 사천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2024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사천의 다양한 풍경을 청년들의 신선한 시각으로 담아 사천의 도시적 매력과 역동적인 에너지를 전할 예정이다. 사진전에서 선보이는 작품들은 8월 사천시 소재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공모 받아 전문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통해 선발됐다. 사천 무지개 도로에서 새벽을 달리는 희망찬 청춘들의 모습을 담아낸 사진을 비롯해, 삼천포대교의 아름다운 노을, 사천 주민의 모습을 담은 흑백사진 등 총 50여 점의 작품이 뽑혔다. 전시는 이날부터 10월 1일까지 서울 중구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에서 먼저 개최되며 이후 10월 4일부터 10일까지 사천미술관에서 이어진다. 많은 사람들이 지역 문화를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별도의 입장료 없이 무료로 진행된다. BAT로스만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청년 예술가들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세빛섬 인기 수제맥주 ‘루미아’, 캔으로 출시

‘세빛 루미아 유자에일’, ‘세빛 루미아 필스너’ 2종 새로 선보여 세빛섬 채빛퀴진, 이솔라, 카페돌체 등에서 구입 가능 방문객들 기념품으로도 인기 끌 듯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효성티앤씨(대표 김치형)가 운영하고 있는 복합문화공간 세빛섬에서 인기 수제맥주인 ‘세빛 루미아’가 캔 맥주로 출시됐다고 12일 밝혔다. ‘빛의 예술’이라는 뜻을 갖고 있는 세빛 루미아는 지난 5월 세빛섬의 뷔페 레스토랑인 ‘채빛 퀴진’과 이탈리안 레스토랑인 ‘이솔라’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꾸준히 고객들의 입소문을 타며 큰 호응을 받아왔다. 세빛 루미아는 고객들의 요청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면서 캔 맥주 출시로 이어졌다. 수제맥주 애호가들뿐만 아니라, 세빛섬을 찾는 방문객들의 기념품으로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세빛 루미아 캔맥주는 한국 남해에서 나는 최고 등급의 유자로 만든 ‘세빛 루미아 유자에일’, 인상적인 꿀맛과 가벼운 꽃향이 도는 ‘세빛 루미아 필스너’ 등 2종이다. 세빛 루미아는 세빛섬 내 카페돌체, 이솔라, 채빛 퀴진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카페돌체에서는 구입 후 취음도 가능하다. 한편, 서울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세빛섬은 지난 2014년부터 효성티앤씨가 운영해온 복합문화공간이다. 아름다운 경관과 다양한 문화 및 이벤트 행사가 열리면서 외국 관광객이 필수적으로 찾아야할 서울의 명소로 자리잡았다.

컬리, 멤버스 1주년... ‘지금 가입하면 적립금은 그대로, 이용료는 최대 6개월 무료’

신규 고객 대상 2개월 무료, 컬리카드로 가입 시 최대 6개월까지 멤버스 장기 이용 고객에게는 최대 20% 할인 쿠폰 지급 멤버스 단독 최대 48% 특가, 컬리상품권 추가 할인도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대표 김슬아)는 ‘컬리멤버스’ 론칭 1주년을 맞아 생일맞이 프로모션을 열고 신규 가입자 대상으로 최대 6개월 무료 이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컬리는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멤버십에 신규 가입할 경우 이용료는 받지 않는 대신 즉시 적립금은 그대로 제공한다. 컬리멤버스는 월 이용료 1,900원을 내면 2,000원을 즉시 적립금을 돌려받는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다. 지난 7월 2만원 이상 구매 시 매일 무료배송과 일일특가 등 장보기 혜택 중심으로 멤버스 구성을 전면 개편했다. 고객들로부터 반응도 좋아 7월 한달 간 멤버스 신규 가입자는 전월 동기 대비 30% 늘어났다. 1주년 생일맞이 프로모션은 이날부터 오는 8일까지 진행된다. 기간내 모든 신규 가입자에게 멤버스 2개월 무료 이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컬리카드로 멤버스 가입 시 4개월을 더해 최대 6개월까지 무료로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컬리멤버스는 장보기 스타일에 따라 ‘무료배송형’과 ‘할인형’으로 쿠폰팩 선택이 가능하다. 최대 7%의 적립금과 인기 상품 단독 특가, CU∙커피빈 등 라이프타일 제휴 혜택도 제공한다. 멤버스 장기 이용 고객

삼성물산, '홈닉' 앱 하나로 모든 홈IoT 서비스 가능

IoT 전문 기업과 협업해 아파트 앱 최초로 매터 스마트홈 기기 지원 모든 브랜드의 스마트홈 기기를 '홈닉'으로 편리하게 제어 AI 기술로 사용자 생활 패턴 인식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까지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삼성물산의 홈플랫폼 '홈닉(Homeniq)'을 이용하는 아파트 입주민들의 집안 모든 일상이 더욱 편해질 전망이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 대표 오세철)이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래미안갤러리에서 IoT 전문기업 '아카라라이프'와 매터(Matter) 기반의 스마트홈 기기 연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9일 밝혔다. 아카라라이프는 매터 인증을 취득한 스마트 허브, 전동 커튼, 조명 등 다양한 스마트홈 제품 공급과 연결 플랫폼을 제공하는 IoT 전문 기업이다. 그동안 IoT 서비스는 세대의 월패드를 통한 빌트인 기기 제어로 시작해 일괄 소등∙음성 인식 등 스마트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능형 홈으로 점차 발전했으나, 브랜드별 상이한 규격의 표준 적용으로 기기와 플랫폼의 상호 호환이 보장되지 않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삼성물산은 이번 매터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거실과 주방 등 집안 곳곳의 가전과 IoT 기기를 브랜드와 상관없이 홈닉 앱 하나로 직접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의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먼저, 신규 단지에는 매터 기반의 스마트홈 기기를 설치하고, 기존 주거단지에는 플랫폼 연동을 위한 스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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