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전용 메뉴 확대... 식품사 3곳 추가 협업

신규 식품사 이달 말부터 순차적 도입
기존 파트너사들의 비스포크 큐커 전용 메뉴 30여종 추가

 

한국재난안전뉴스 박소민 기자 | 삼성전자(대표 김기남·김현석·고동진)가 국내 주요 식품 업체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삼성 비스포크 큐커' 전용 메뉴를 대폭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삼성 비스포크 큐커'는 제품 1대로 그릴·에어프라이어·전자레인지·토스터 역할 기능을 모두 갖춘 '4-in-1' 기능을 갖춘 신개념 조리기기다.

 

삼성전자는 사용자들이 더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MZ세대(밀레니얼+Z세대)로부터 주목받는 국내 식품사 3곳과 추가로 협업을 진행했다.

 

신규 파트너사는 ▲프리미엄 가정간편식을 선보이고 있는 '테이스티나인' ▲'맛집'의 시그니처 메뉴를 간편식으로 내놓고 있는 미식 큐레이션 플랫폼 '캐비아(Kaviar)' ▲닭가슴살 메뉴로 유명한 건강 간편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을 운영하는 '푸드나무'다.

 

신규 식품사들은 삼성전자와 비스포크 큐커에 최적화된 전용 레시피를 공동 개발해 이달 말부터 순차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이로써 삼성 비스포크 큐커에 참여하는 국내 식품사는 기존 8곳에서 총 11곳으로 늘었다.

 

이날부터 기존 파트너사들의 비스포크 큐커 전용 메뉴 역시 약 30종이 순차적으로 추가돼, 스캔쿡이 가능한 메뉴는 총 140종 이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박찬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비스포크 큐커는 간편하면서도 수준 높은 집밥 한 끼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탄생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팀 비스포크’에 합류한 식품사들과의 에코시스템을 지속해서 확대해 맛·재미·건강을 즐길 수 있는 메뉴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