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소상공인 상생 위한  사업장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

 SK쉴더스와의 협업 통해 지역 소상공인 사업장 내 키오스크, AI CCTV 설비 지원
 소상공인의 자립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제공 통한 경쟁력 강화 지원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 실천으로 진정성 있는 ESG 경영 지속 추진

 

한국재난안전뉴스 김세미 기자 |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전국에 있는 지역 소상공인 사업장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하나 파워온 스토어(Hana Power on Store)’ 사업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하나금융그룹과 SK쉴더스(대표 박진효)가 함께하는 ‘新동반 성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전국 소상공인 사업장 180곳을 선정해 키오스크(무인결제기), AI CCTV, 클린 케어 등 SK쉴더스의 소상공인 맞춤형 디지털 시스템 설치를 위한 지원금을 사업장별 최대 150만원씩 지급한다.

 

이를 통해 상품의 주문, 결제, 홍보를 한꺼번에 할 수 있어 소상공인의 인건비 절약에 효율적인 스마트 기기인 키오스크와 AI, DT 기술이 집약된 기기로 감시 및 보안부터 다양한 방문객 분석 데이터까지 제공하는 AI CCTV를 지원함으로써 매장의 운영과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금 이외에도 전국 100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도 제공한다. 3회차에 걸쳐 진행되는 교육에서는 디지털 마케팅 채널 분석부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활용 및 실습 그리고 온라인 바이럴 전략까지 다루어 종합적인 온라인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우수 교육 이수자 20명에게는 온라인(포털 및 배달앱 등록)과 오프라인(메뉴판 및 인테리어 활용)에서 사용 가능한 제품 홍보용 사진 촬영의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하나금융그룹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제시된 키워드로 ‘N행시’를 작성하여 댓글을 작성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하나 파워온 스토어 사업’의 ‘홍보영상 댓글 및 공유’ 이벤트도 실시한다. 선정된 손님 총 130여명에게는 커피와 아이스크림 쿠폰을 증정할 계획이다.

 

신청은 하나금융그룹 홈페이지(www.hanafn.com),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 및 소상공인연합회 홈페이지(www.kfme.or.kr)에서 하면 된다.

 

하나금융그룹은 진정성 있는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청년 일자리 창출, 사회적 약자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고 있다.

 

하나금융지주 ESG기획팀 관계자는 “취약계층과의 상생은 하나금융그룹이 최우선적으로 추구해야 할 사회적 가치이다”며, “소상공인 분들의 경쟁력 강화와 경영 안정을 위해 앞으로도 맞춤형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나 파워온 스토어(Hana Power on Store)’는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소상공인을 위한 상생지원금, 소상공인을 위한 홍보영상 제작, 마케팅 지원을 위한 1:1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적인 ESG 프로그램 중 하나다.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