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항공사 최초 '아시아나 호피 라거' 맥주 출시

출시 기념 CU와 이벤트 진행...항공권·마일리지 증정
맥주 마시면서 일상 속에서 여행 즐거움 즐기길 바래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이 국내 항공사 최초로 여행 콘셉트의 수제 맥주 ‘아시아나 호피 라거(ASIANA HOPPY LAGER)’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아시아나 호피 라거(ASIANA HOPPY LAGER)’는 아시아나항공이 CU와 OB맥주의 수제 맥주 제조 전문 브랜드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와 협업해 만든 수제 맥주로 6일부터 전국 CU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아시아나항공 맥주는 95% 맥아와 5%의 홉을 사용해 에일의 향긋함과 라거의 청량감을 모두 살려 무더운 여름에 제격으로 편의점이라는 일상 속에서 여행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을 살렸다.

 

창립 연도인 1988년부터 약 19년동안 사용하고 있는 구 ‘색동저고리’ 이미지를 신제품에 적용해 뉴트로한 감성을 선보였으며 제품 패키지에는 ▲구CI 심볼 ▲국문 로고 ▲전용 서체 ▲캐빈스카프 문양을 담아 레트로 감성을 살려냈다. 또한, 기내창문, 풍경을 반영해 여행의 설렘을 함께 그려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아시아나 호피 라거 출시를 기념해 CU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맥주 구매 후 CU멤버십 앱 ‘포켓 CU’를 통해 멤버십을 적립하는 고객은 스탬프 1개를 받을 수 있으며, 스탬프 1개 당 유럽·동남아 이코노미 왕복 항공권, 아시아나 마일리지 3000마일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스탬프 응모는 1인 최대 10회까지 가능하고, 당첨자는 9월 7일 ‘포켓 CU’ 공지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포켓 CU’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아시아나항공 국제선 항공권 할인 쿠폰을 제공, 다음달 31일까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서 할인 쿠폰을 적용해 국제선 항공권을 구입하는 경우 비즈니스 클래스와 이코노미 클래스 모두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아시아나 호피 라거는 여행에 대한 아시아나항공의 재비상하는 브랜드 의지를 담은 제품”이라며 “여행과 맥주를 사랑하는 고객들이 아시아나 호피 라거와 함께 일상 속에서 여행의 즐거움을 잠시나마 만끽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후 멀어졌던 여행이 아시아나 호피라거와 함께 다시 일상으로 돌아온다는 내용의 단편 애니메이션도 제작한다. 한지원 애니메이션 감독과 함께 진행하는 작품에서는 여행에 대한 희망과 기대를 엿볼 수 있으며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에서 찾아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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