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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AI 기반의 '가전제품 원격진단' 글로벌 확대

17개 지원 언어로 확대…글로벌에 '가전제품 원격진단' 서비스 본격 개시 스마트싱스 통해 주요 부품 상태 정보 확인해, AI로 분석하고 진단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삼성전자(대표 전영현)가 고객이 보유한 가전제품의 상태를 AI로 분석해 진단하는 '가전 제품 원격진단(Home Appliance Remote Management, HRM)' 서비스를 글로벌 120여 개 국가로 확대했다고 21일 밝혔다. 2020년에 한국에서 처음 실시된 '가전제품 원격진단' 서비스는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제품의 상태 정보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AI로 분석하고, 분석된 내용을 토대로 상담사가 전문 엔지니어 수준의 진단과 상담을 제공하는 고객 지원 서비스다. 지난해부터 영어를 사용하는 미국, 영국, 프랑스 등 10개 국에서 시범 운영을 진행했고, 올해 서비스 지원 언어를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아랍어 등 총 17개 언어로 확대하며 120여 개 국가의 고객들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가 사용하던 제품에 이상 징후가 있을 때 삼성전자 컨택센터에 연락하면 '가전제품 원격진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 동의 하에 제품의 내부 온도, 습도, 주요 부품의 성능 등 제품 상태 정보와 최근 작동 시 오류 내역 등의 정보를 스마트싱스를 통해 전달받아 AI가 분석하고 문제를 진단한다. AI를 통해 분석

풀무원녹즙, ‘‘채소습관 레드비트&블루베리’ 출시

대표 레드·퍼플 푸드 레드비트와 블루베리 배합한 녹즙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함유해 ‘슬로우 루틴’ 형성에 최적화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재원 기자 | 풀무원(대표 이동훈) 계열사인 풀무원녹즙은 꾸준하게 건강을 관리하는 ‘슬로우 루틴’의 형성을 돕는 ‘채소습관 레드비트&블루베리’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슬로우에이징(Slow Aging) 등 건강 관련 키워드들이 떠오르면서, 베타닌이나 안토시아닌 등이 풍부한 식품과 이를 활용한 제품 역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풀무원녹즙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채소와 과일을 건강하게 배합한 ‘채소습관 레드비트&블루베리’를 새로 선보였다. ‘채소습관 레드비트&블루베리’는 대표적인 레드 푸드, 퍼플 푸드인 레드비트와 블루베리를 배합한 녹즙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과일보다 채소의 함량을 높여 배합했으며, 한 병당 20알 분량의 블루베리가 담긴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빌베리, 아로니아, 크랜베리, 라즈베리 등 다양한 베리류를 비롯한 과일 7종까지 함께 더했다. 또한 한 병에 안토시아닌 2.5mg과 폴리페놀 60mg이 함유돼 있어 건강 관리용으로 꾸준히 섭취하기에도 좋다. 채소와 과일을 함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건강하고 맛있게 설계하여 매일 아침 공복에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제품은 풀무원녹즙 모닝스텝이 가정이나

빙그레, 아카페라 모델로 밴드 그룹 DAY6 발탁

모델 발탁과 함께 아카페라 CM송 'Freaky Monday' 캠페인 공개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재원 기자 | 빙그레(대표 김광수)가 RTD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 모델로 밴드 그룹 DAY6(데이식스)를 발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모델 발탁은 지난 7월 비트박스 그룹 ‘비트펠라하우스’와 협업해 발매한 곡 ‘Freaky Monday’의 가사 중 ‘Monday부터 Sunday까지 하루 종일 아카페라 함께 해’라는 구절에서 착안해 진행됐다. 특히 DAY6의 그룹명은 ‘일주일 중 6일을 함께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어, 아카페라가 노래 가사처럼 고객들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방향성과도 잘 어우러져 모델로 선정됐다. 빙그레는 이번 모델 발탁과 함께 아카페라 CM송 캠페인도 공개했다. CM송은 지난달 발매된 컬래버 음원 ‘Freaky Monday (아카페라 ver.)’를 편곡한 것으로, DAY6 특유의 청량한 음색과 시원한 보컬이 더해져 색다른 매력을 전한다. 또한 캠페인 영상에는 DAY6 멤버들이 6일 동안 아카페라와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담아내며 일상 속에서 매일 아카페라와 함께하자는 CM송의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광고 캠페인 영상은 빙그레 공식 유튜브와 SNS 등 여러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맥도날드, 공식 앱 배달 주문 할인 프로모션 진행

4주간 순차적으로 맥너겟·스낵랩·버거 제품 할인 쿠폰도 제공해 공식 앱 최소 주문 금액 8,000원으로 업계 최저 수준, 14,000원 이상 주문 시 무료 배달 적용돼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재원 기자 | 한국맥도날드(대표 김기원)가 공식 앱 배달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맥도날드 공식 앱을 통한 배달 주문 고객이 대상으로, 18일부터 4주간 금액 할인에 이어 매주 제공되는 메뉴 할인 쿠폰의 할인 폭을 넓혀 진행된다. 1주차에는 1만원 이상 배달 주문 시 2천원 할인과 함께 ‘맥너겟’ 4조각 할인 쿠폰이 발행된다. 이후 2주차에는 ‘상하이 치킨 스낵랩’ 할인 쿠폰, 3주차에는 ‘불고기 버거’ 할인 쿠폰, 4주차에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 고객분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고,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4주차 이후에도 배달 전용 쿠폰은 매주 업데이트 될 예정으로, 그 외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6월 배달 서비스 전용 앱 ‘맥딜리버리’와 홈페이지 배달 주문 기능을 공식 앱 주문 채널에 추가했다. 이로써 배달 주문 고객 또한 결제 금액 100원당 5포인트가 적립되는 등 기존 맥도날드 앱의 혜택을 동일하게 누릴

BAT로스만스, 글로 캡슐형 네오 2종 출시

새콤 달콤한 감각적 풍미의 캡슐형 스틱으로 여름철 소비자 공략 깔끔한 사용 경험 제공하는 스틱실 기술로 더 간편해진 글로 하이퍼 기기 클리닝*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재원 기자 | BAT로스만(대표 송영재)스의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 글로(glo™)가 하이퍼(HYPER) 시리즈 전용 스틱 ‘네오(neo™)’의 신제품 ‘아일랜드 클릭(Island Click)’과 ‘블러쉬 클릭(Blush Click)’ 2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무더운 여름철, 더욱 청량하고 감미로운 맛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기획됐다. 신제품 2종은 캡슐을 터트리기 전부터 풍부한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네오 아일랜드 클릭’은 부드럽고 시원한 향으로 시작해 캡슐을 터트리면 열대 지역에서 영감을 받은 새콤한 풍미가 더해진다. ‘네오 블러쉬 클릭’은 시원하면서도 은은한 향이 부드럽게 퍼지며 캡슐을 깨물면 달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스틱 끝을 밀봉하는 ‘스틱실(StickSeal™)’ 기술이 적용돼 담뱃잎 잔여물이 글로 하이퍼 기기 내부에 남는 것을 방지한다. 덕분에 별도의 브러시 청소 없이도 깔끔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편의를 제공한다. BAT가 2025년 상반기에 소비자 약 86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리서치 결과**에 따르면 스틱실 기술 적용 후 청소 편

한국필립모리스, 신제품 ‘말보로 비스타 화이트 업’ 21일 출시

말보로 비스타 라인업 최초의 일반맛 기반 가향 제품 ‘화이트 업’, 8월 21일 전국 출시 1mg 수퍼슬림 싱글캡슐 방식으로 담배 본연의 맛과 깔끔한 향미를 모두 경험 가능 향 패널 적용으로 흡연 후 냄새 관리까지 고려… 말보로 비스타 라인업 총 7종으로 확대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재원 기자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는 말보로 비스타 라인업의 신제품 ‘말보로 비스타 화이트 업(Marlboro Vista White Up)’을 오는 21일(목)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신제품은 말보로 비스타 라인업 최초의 일반맛 기반 가향 제품으로, 1mg 타르 함량의 수퍼슬림 싱글캡슐 방식이다. 흡연 초반에는 담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캡슐을 터뜨리면 은은하고 깔끔한 향미로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 상단에는 향 패널이 적용돼 흡연 후 냄새 관리가 가능하다. 이번 출시로 말보로 비스타 라인업은 총 7종으로 확대된다. 기존 제품은 ▲트로피컬 스플래시(3mg) ▲트로피컬 브리즈(1.5mg) ▲포레스트 미스트(1.5mg) ▲썸머 스플래시(3mg) ▲블러썸 미스트(1mg) ▲가든 스플래시(1mg)이며, 이번에 출시되는 화이트 업(1mg)이 새롭게 추가된다. (출시 순) 한국필립모리스는 “말보로 비스타 화이트 업은 차별화된 향미로 성인 흡연자들의 높은 선호를 받고 있는 말보로 비스타 라인업의 가장 최신 제품”이라며 “담배 본연의 맛으로 시작해 캡슐을 터뜨리면 깔끔한 마무리가 가능하고 냄새 관리까지 고려한 설계로 소비자들

SK 구성원, AI 시대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 찾는다

18일 워커힐서 개막… 20일까지 ‘AI/DT’, ‘운영개선’, ‘지속가능한 행복’ 주제로 집중 토론 전문가들과 AI/DT 기반 변화 추진방향 논의, 제조 AI 사례와 AI 업무혁신 성과도 공유 각 사별 워크숍 시행… 운영개선 실행력 강화와 SKMS 실천력 제고 위한 방안 논의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SK그룹(회장 최태원)이 대표 변화추진 플랫폼 '이천포럼'을 통해 AI를 기반으로 한 전략적 사업 추진과 구성원들의 일하는 방식 혁신,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천방안 모색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SK그룹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이천포럼 2025’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천포럼은 2017년 최태원 회장이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대응할 변화추진 플랫폼의 필요성을 제안하며 시작된 SK그룹의 대표적인 행사다. 국내외 석학과 사내외 전문가들이 참여해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혁신 기술, 미래 사업 방향을 집중 토론한다. 9회째를 맞는 올해 이천포럼의 핵심 의제는 ‘AI와 디지털 전환(DT, Digital Transformation)’으로, ▲대한민국 AI 산업 생태계 활성화 전략과 SK의 역할 ▲AI/DT 기반 산업현장 혁신 사례 ▲AI 기반 일하는 방식 변화 추진 사례 등을 중심으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진다. 이와 함께 SK그룹 고유 경영 철학인 SKMS의 실천력 제고를 위한 구성원 토의 세션도 이어진다. 급변하는 국제질서 및 AI 대전환 등 한치 앞을 전망하기 어려운 경영 환경에서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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