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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OpenAI와 함께 차세대 AI 데이터센터 혁신 주도

삼성전자, OpenAI의 폭발적 D램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협력 삼성SDS, AI 데이터센터 공동 개발·기업용 AI 서비스 협력 확대 삼성물산·삼성중공업, Floating 데이터센터 공동 개발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삼성(회장 이재용)과 OpenAI는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글로벌 AI 핵심 인프라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LOI(Letter of Intent, 의향서) 체결식을 거행했다고 1일 밝혔다. Open AI와 LOI를 체결한 삼성 관계사는 삼성전자, 삼성SDS, 삼성물산, 삼성중공업 등 4개사로, 삼성은 OpenAI의 전략적 파트너사로서 반도체,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해양 기술 등 각사의 핵심 역량을 결집시켜 전방위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LOI 체결식에는 전영현 삼성전자 부회장, 최성안 삼성중공업 부회장, 오세철 삼성물산 사장, 이준희 삼성SDS 사장이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스타게이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OpenAI가 고성능·저전력 메모리를 원활하게 공급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스타게이트 프로젝트는 OpenAI가 글로벌 기술·투자 기업들과 함께 슈퍼컴퓨터와 데이터센터를 건설하는 대규모 프로젝트이다. 삼성전자는 OpenAI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OpenAI가 메모리 솔루션 수급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OpenAI는 웨이퍼 기준 월 90만 매의 대량의 고성능 D램이 필요할 것으로 전망하고

CJ대한통운, ‘로봇핸드 탑재형’ 물류 휴머노이드 국책과제 선정

에이딘로보틱스·KETI·성균관대와 함께 28년까지 총 51억 원 규모 대형 국책과제 참여 인간 손처럼 정밀한 작업 가능한 휴머노이드 개발 추진

한국재난안전뉴스 정윤희 기자 | CJ대한통운(대표 신영수)이 에이딘로보틱스와 함께 물류 현장에 최적화된 로봇핸드 탑재형 휴머노이드 개발을 추진하는 국가 연구개발(R&D) 과제에 참여한다고 1일 밝혔다. 앞서 CJ대한통운은 지난 9월 산업통상자원부가 국내 산업체의 인공지능 전환(AX) 위해 발족한 제조 M.AX 얼라이언스(Manufacturing AX) 내 ‘K-휴머노이드 연합’에서 물류산업 대표 수요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과제는 K-휴머노이드 연합에서 추진하는 ‘2025 로봇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제2세부 ‘물류 휴머노이드 개발’ 분야에 해당한다. 이번 연구개발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국책과제로 선정돼 2028년까지 정부출연금 41억 원을 포함한 총 51억 원 규모로 진행된다. 주관기관인 에이딘로보틱스를 비롯해 CJ대한통운,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 성균관대학교가 공동 참여하며, 인간의 손처럼 정밀한 작업이 가능한 로봇핸드를 탑재한 물류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을 목표로 한다. 물류는 매일 수많은 종류의 형태·재질·크기의 상품을 다루는 산업으로, 제조업과 같이 동일한 작업을 반복하는 고정형 자동화 설비의 효용성이 떨어진다. 이 때문에 사람 손 수

BAT로스만스 ‘꽃BAT’ 3주년, 서울 8개 자치구 50곳 꽃밭 조성

2023년 첫 꽃밭 조성…3년간 700여 명 참여, 3000여 식물 식재 쓰레기 무단투기 감소 및 도시 환경 개선에 기여…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

한국재난안전뉴스 정윤희 기자 | BAT로스만스(대표 송영재)는 지난 3년간 자사의 ‘꽃BAT’ 환경 캠페인을 통해 서울 8개 자치구에서 총 50곳의 꽃밭을 조성하고 3000여 그루의 꽃과 나무를 심었다고 1일 밝혔다. ‘꽃BAT’ 캠페인은 BAT로스만스의 대표적인 지속가능 환경 캠페인 중 하나로, 상습 쓰레기 및 담배꽁초 무단투기 구역에 꽃과 나무를 심어 무단투기를 줄이고 지역 환경을 개선하는 프로젝트다. 넛지(Nudge) 이론을 적용해 사람들의 선택을 강요하는 대신 자연스러운 행동 변화를 유도하며 생활 속 ESG 실천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 이 캠페인은 지난 2023년 4월 BAT로스만스와 사단법인 자연보호중앙연맹 서울특별시협의회가 업무협약을 맺은 후 같은 해 6월 BAT로스만스 본사가 위치한 서울시 중구에서 첫 꽃밭을 조성하며 본격화됐다. 1977년 설립된 자연보호중앙연맹은 '자연보호헌장'으로 널리 알려진 전국 17개 광역시도에 협의회를 운영하고 있는 민간 환경단체다. 서울시협의회는 서울시 25개 자치구별 조직을 두고 자역주민과 함께 활발한 환경보호 활동을 벌이고 있다. 해당 캠페인은 당초 사내 임직원 봉사활동에서 출발해, 이제 환경단체와 지역주민까지

bhc, 1인분 무료배달 서비스 제휴… ‘혼치족’ 잡는다

배달의민족 제휴 통해 1인 고객 대상 배달 서비스 입점 최소주문금액·배달비 없이 대표 메뉴 4종 1인분 구성 제공

한국재난안전뉴스 정윤희 기자 |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대표 송호섭)가 배달의민족과 제휴해 1인 고객을 위한 무료배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혼치족’을 위한 전용 카테고리 ‘한그릇’에 입점, 최소주문금액과 배달비 부담 없이 1인분 메뉴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는 30일부터 전국 내륙 bhc 가맹점에서 일괄 오픈된다. 서비스 운영 시간은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5시간으로, 점심·이른 저녁 시간대에 혼자서도 부담 없는 치킨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메뉴는 bhc의 대표 메뉴를 1인분으로 최적화해 선보인다. △후라이드 반마리+콜라 245ml △HOT후라이드 반마리+콜라 245ml △맛초킹 반마리+콜라 245ml △콰삭킹 순살하프 등 총 4종으로 구성되며, 기존 13,500원에서 1,500원 할인된 12,000원에 제공된다. 합리적인 가격에 프리미엄 퀄리티를 유지해 ‘혼밥’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이번 제휴는 1인 가구 증가와 소량 배달 수요 확대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다. 통계청이 발표한 2023년 인구총조사에 따르면 국내 1인 가구 비중은 35.9

CJ그룹, 맞춤형 채용 콘텐츠 인기.. 누적조회수 1,400만회 기록

Z세대 겨냥한 맞춤형 채용 콘텐츠 제공해 화제 K웨이브 열풍과 맞물려 취업 관심도 증가 해석

한국재난안전뉴스 정윤희 기자 | 웹드라마 유일무이 보고서 포스터 CJ그룹(회장 이재현)은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서류 접수를 마감했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이번 채용 과정에서 공개한 채용 정보 관련 맞춤형 콘텐츠가 공개 한 달 만에 누적 조회수 1,400만회를 기록하며 화제가 됐다. 세계적인 K웨이브 열풍에 더해 지원자들의 관심과 눈높이에 맞춘 소통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CJ는 공식 유튜브 채널 ‘CJ NEWSROOM’과 ‘CJ Careers’를 통해 △신입사원 직무와 성장기를 다룬 웹드라마 ‘유일무이 보고서’ △계열사별 대표 직무 강연 영상 CJ 직무 토크쇼 ‘HOW ONLYONES MAKE ONLYONE’ 등을 공개했다. 해당 콘텐츠는 기존 채용 담당자가 일방적으로 설명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지원자들이 다양한 직무 정보를 쉽고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공개 직후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일주일 만에 누적 조회수 300만회를 넘어서는 등 CJ그룹의 채용에 대한 관심을 입증했다. CJ 직무 토크쇼, CJ ENM 이우형님 ‘어느 리얼리티 PD의 직업 이야기’ 강연 모습 지원자들은 계열사별 전형을 거치게 되며, 최종 합격 시 내년

농심, ‘아누가’서 ‘Spicy Happiness In Noodles’ 선보인다

세계 최대 식품전시회 ‘아누가 2025’ 참가 '신라면 분식’ 콘셉트로 부스 운영, 신제품 ‘신라면 김치볶음면’ 처음 선보여

한국재난안전뉴스 정윤희 기자 | 농심(대표 이병학)이 오는 10월 4일부터 8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식품 전시회 ‘아누가(ANUGA) 2025 (이하 아누가)’에 신라면을 대표 브랜드로 내세워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 특히, 농심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선보이는 신제품 ‘신라면 김치볶음면’을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아누가는 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약 14만 명 이상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전시회로, 글로벌 식품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체험하는 장이다. 농심은 이번 박람회에서 ‘신라면 분식’을 콘셉트로 부스를 운영한다. 시식과 샘플링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신라면 글로벌 브랜드 슬로건인 ‘Spicy Happiness In Noodles’를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계획이다. 부스 입구에는 농심이 페루, 일본, 베트남에서 운영 중인 글로벌 농심 라면 체험공간 ‘신라면 분식’을 구현했다. 방문객을 대상으로 농심의 대표 브랜드인 신라면과 신라면 툼바 시식을 진행하고, 퀴즈 이벤트도 함께 열어 한정판 신라면 굿즈를 제공할 계획이다. 내부는 신라면 툼바, 골드, 똠얌 등 다양한 신라면 라인업을 전시한다. 글로벌 시장 타깃의

hy, ESG 캠페인 성과…“탄소 5.4톤 감축·참여율 88% 달성”

전력 1만3,500kWh 절감·탄소 5.4톤 감축, 나무 270그루 효과 무료 나눔 캠페인 참여율 88%, ESG 문화 확산 hy, 임직원 인식 높이며 ESG 경영 정착 추진

한국재난안전뉴스 정윤희 기자 | hy(대표 변경구)가 참여형 ESG 캠페인을 운영하며 뚜렷한 성과를 거뒀다고 26일 밝혔다.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임직원의 참여도를 높이고 건강한 절약문화를 확산한 결과다. hy는 지난해부터 에너지 절감과 일회용품 사용 감소 활동을 이어왔다. 올해에는 사내 공모를 통해 ‘ESG했지(hyESG)’라는 이름을 정하고,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월별 테마 과제를 운영했다. △점심시간 PC 모니터 오프(4월) △불필요한 이메일 삭제(5월) △인쇄용지 절감(6~7월)을 실시했으며 우수 부서를 선정해 시상도 진행했다. 그 결과 이메일 사용량은 평균 4.2% 감소했고, 인쇄용지 사용률은 24.2% 줄었다. 5개월 동안 전력 사용량은 1만3,500kWh 절약됐으며 이는 4인 가족 3년치 전력 사용량과 맞먹는다. 탄소 5.4톤을 감축한 수치로, 나무 270그루를 1년간 심은 효과와 같다. 8~9월에는 사내 무료 나눔 캠페인을 통해 직원 1인당 평균 4개의 물품을 기부했으며 참여율은 88%에 달한다. 기부 물품은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굿윌스토어에 전달돼 장애인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올해 창단 50주년을 맞은 hy 사내 봉사단 ‘사랑의 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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