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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 32Gb 256GB DDR5 서버용 D램, 업계 최초 인텔 최신 서버 플랫폼 호환성 인증 획득

1b 32Gb 기반으로 현존 최고 용량 256GB 구현한 서버용 DDR5 모듈, 인텔 제온 6 플랫폼과 호환성 검증 마쳐 “고용량 DDR5 모듈 기술력 글로벌 최고 수준임을 입증” “풀 스택 AI 메모리 크리에이터로서 고객 만족에 적극 나설 것”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SK하이닉스(대표 곽노정)가 업계 최초로 10나노급 5세대(1b) 32Gb 기반 고용량 서버용 D램 모듈 제품인 256GB DDR5 RDIMM을 인텔® 제온® 6 플랫폼(Intel® Xeon® 6 platform)에 적용하기 위한 인텔 데이터센터 인증(Intel Data Center Certified) 절차를 통과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인증 절차는 미국에 위치한 인텔의 첨단 연구시설인 어드밴스드 데이터센터 디벨롭먼트 랩(Advanced Data Center Development Laboratory)에서 진행됐다. 이 곳에서 SK하이닉스는 수차례의 다면 평가를 거쳐 이번 제품이 제온 플랫폼과 결합했을 때 신뢰할 수 있는 성능과 호환성, 품질을 갖췄다는 결과를 얻었다. 회사는 이에 앞서 올해 1월, 10나노급 4세대(1a) 16Gb 기반 256GB 제품에 대한 인증도 받은 바 있다. 회사는 "서버용 CPU 시장을 선도하는 인텔의 최신 서버 플랫폼과의 호환성을 업계 최초로 검증 받으며 당사의 고용량 DDR5 모듈 기술력이 글로벌 최고 수준임을 입증했다"며 "이를 발판으로 글로벌 주요 데이터센터 사업자들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급

오리온, ‘마라뿌린 치킨팝’ 출시

“맛있닭! 오늘 간식은 마라뿌린 치킨이닭!”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오리온(대표 이승준)은 마라(麻辣) 트렌드가 10·20세대의 소울푸드로 자리 잡아가는 흐름에 맞춰, 얼얼하면서도 맛있게 매운 ‘마라뿌린 치킨팝’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한 손에 들고 털어먹기 좋은 편의성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젊은 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치킨팝에 마라를 접목해,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마라와 치킨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마라뿌린 치킨팝’은 치킨팝 특유의 치킨 풍미와 바삭한 식감에 마라의 중독적인 매운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마라 시럽과 시즈닝을 입히고 건고추칩과 땅콩 원물을 더해 마라 특유의 얼얼 매콤한 맛과 고소한 맛을 함께 담아냈다. 오리온은 ‘마라뿌린 치킨팝’ 출시를 맞아 크래프톤의 대표 FPS게임 배틀그라운드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년 1월 4일까지 18일간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펍지 성수’ 방문객 1만 명에게 웰컴 기프트로 ‘마라뿌린 치킨팝’을 증정한다. 또한 펍지 성수 내 PC방 플레이아레나에서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고 1위를 달성한 방문객 가운데 매일 선착순 5명에게는 치킨팝 3종 세트(치킨팝 닭강정맛, 치즈뿌린 치킨팝, 마라뿌린 치킨팝)를 선물한다. ‘치킨팝’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인프라의 새로운 대안은 ‘하이브리드 GPUaaS’”

과기부 주최 ‘2025 AI를 위한 데이터&클라우드 진흥주간’ 참여 내년 AI 서비스가 더 많이 이용될수록 클라우드 비용 ‘급증’ 예상…’자산화’ 통해 수익성 개선 필요 “하이브리드 GPUaaS는 ‘유연성’과 ‘경제성’ 두 가치를 동시에 확보하는 가장 현실적인 해답”

[한국재난안전뉴스 정윤희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이원주)가 1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2025 AI를 위한 데이터&클라우드 진흥주간’ 행사에 참여해 AI 인프라의 새로운 대안인 ‘하이브리드 GPUaaS’의 구축 방안과 사례를 발표했다. 12월 16일(화)부터 19일(금)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2025 AI를 위한 데이터&클라우드 진흥주간’은 ‘모두를 위한 AI, AI를 위한 데이터&클라우드’라는 슬로건 아래 데이터 및 클라우드 업계 관계자들이 모여 최신 기술, 산업 동향, 미래 방향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다. 이재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부문 사업본부장은 전날 행사에서 올해 하반기에 출시한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하이브리드 GPUaaS'를 AI 인프라의 새로운 대안으로 소개했다. 이재한 사업본부장은 “2026년에는 AI 추론에 드는 비용이 학습 비용을 추월할 전망이며, AI 서비스가 더 많이 이용될수록 추론에 소요되는 클라우드 비용이 급증하면서 AI 서비스 기업 및 기관의 적자폭이 커지는 구조적인 문제에 직면할 가능성이 높다”고 내년 AI 서비스 시장을 전망했다. 또한 “GPU는 AI 모

카카오, AI 앱서비스 ‘카나나(Kanana)’ 신규 업데이트… 편의와 흥미 제공

지난 10월 개편 이후 새로운 기능 추가... 사용자 취향 기반 개인 경험 확대하고 커뮤니티 및 그룹 활용성 도모 대화방 내 ‘웹 검색’ 모드도 새롭게 지원, 정보 검색 정확도 및 신뢰도 강화 다양한 기술 반영하며 이용자들에게 가치있는 경험 제공 위해 지속적인 시도 이어갈 것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가 AI 에이전트 앱 서비스 ‘카나나(Kanana)’를 업데이트해 사용자 경험을 한층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카나나 앱은 그룹 AI 메이트 ‘카나’, 개인 AI 메이트 ‘나나’와 대화를 나누며 친구처럼 가깝고 친숙하게 AI를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는 사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지난 10월 앱 구조를 개편하고, 주제별 스페셜 AI 메이트를 도입했다. 이 밖에도 멀티모달 AI 기능과 음성 기반의 대화 기능을 추가해 일상 속 사용성을 높였다. 이번 업데이트는 사용자 취향 기반의 개인화 경험 확대와 ‘AI 스튜디오’를 통한 단체 사진 생성 기능 등 커뮤니티형 AI 활용성 확장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먼저, 관심사 등록 기능을 도입해 개인화 수준을 높였다. 사용자가 앱 내에서 자신의 관심 분야를 등록하면, AI 메이트가 이를 기억해 답변을 최적화하고, 홈 화면 등 앱 전반에서 더욱 정교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안한다. 예를 들어,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의 경우 홈 화면에서 건강 관련 정보를 추천받고 원클릭으로 질의가 가능하다. AI 스튜디오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창의적 콘텐츠를 생성하면서 지인들

LG유플러스, OpenAI의 기술 활용해 ‘Agentic AICC’ 시대 연다

고객 의도·대화 맥락을 이해하고 답변하는 ‘Agentic AICC’ 출시…상담 자동화 구현 제조·유통·서비스·병원·대학·시설 등 다양한 고객센터에 완결형 상담 제공 내년에 ‘Agentic콜봇_Pro’ 출시 예정…기업 고객 디지털 전환 가속화

[한국재난안전뉴스 정윤희 기자] LG유플러스(www.lguplus.com, 대표 홍범식)가 국내 최초로 OpenAI의 기술을 활용한 생성형 AI 기반 구독형 콜봇 서비스인 ‘Agentic 콜봇(Standard)’을 출시했다. 콜봇은 고객 상담을 자동화하는 AI 전화 응대 서비스다. 여기에 에이전틱 AI(Agentic AI) 기술을 적용하면 고객 의도와 대화 맥락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복잡한 문의도 자연스럽게 응대할 수 있다. 또,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해 고객의 상담 목적에 부합하는 완결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규칙 기반(룰베이스) 콜봇은 정해진 시나리오에 따라 단순·반복 문의에 한해 대응이 가능했다. 에이전틱 콜봇은 대규모언어모델(LLM)과 지식검색(RAG) 등을 통해 사전 학습 없이도 다양한 표현과 상황을 파악하고 스스로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다. 에이전틱 콜봇을 도입함에 따라, LG유플러스는 상담 시간이 줄어들고 완결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이전틱 콜봇은 제조, 유통, 서비스, 병원, 대학, 시설 등 다양한 고객센터 업종에서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병원에서 AI가 전화를 받아 기존 예약을 확인하고 예약 변경을 처리한 뒤 완료

KGC인삼공사, 규범준수∙부패방지 ISO 통합 인증 획득으로 컴플라이언스 체계 고도화

KGC인삼공사의 윤리∙준법경영 시스템 구축이 국제적 기준을 충족함을 인정받아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KGC인삼공사(대표 임왕섭)는 국제표준화기구 인증 기관인 한국준법진흥원으로부터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과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통합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법규와 윤리 규범 준수 체계를 평가하는 국제 표준으로 윤리적 기업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이 실제로 작동하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ISO 37001은 부패 리스크를 사전에 방지하고 적발할 수 있는 내부통제 체계가 구축되고,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국제표준이다. KGC인삼공사가 ISO37301과 ISO37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한 것은, KGC인삼공사가 운영하는 규범준수와 부패방지 시스템이 국제 기준에 부합하고, 컴플라이언스 정책과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수준임을 공식적으로 입증한 것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규범준수시스템과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조직 전반에 내재화해 온 노력이 결실을 맺으며, 국제표준 인증을 동시에 취득하는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투명한 경영 시스템을 지속 강화해 국내외의 다양한 이해관계자

bhc, 캐나다 1호점 오픈 1주년… “현지 안착 넘어 가맹사업 본격 확대”

지난 11일 토론토 ‘더 웰’ 1호점서 기념행사 성료… 현지 파트너 및 관계자 등 초청 1년간 누적 방문객 11만명 돌파 등 1호점 성공 발판 삼아 북미 시장 확대에 박차 시그니처 메뉴 흥행 속 K-치킨 경쟁력 북미 시장서 입증… 가맹사업 확장 전략 구체화

[한국재난안전뉴스 정윤희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대표 송호섭)가 캐나다 1호점 오픈 1주년을 맞아 지난 11일(현지시간) 토론토 중심부의 복합 쇼핑몰 ‘더 웰(The Well)’에 위치한 1호점 매장에서 기념행사를 열고, 북미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가맹사업 확대 계획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년간 캐나다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안착을 축하하고, 브랜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한 현지 파트너 및 관계자들과 함께 향후 비즈니스 확장의 방향성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남화연 다이닝브랜즈그룹 해외사업본부 전무를 비롯해 현지 예비 가맹 파트너사, 더 웰 몰 관계자, 현지 미디어 및 인플루언서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bhc는 캐나다 1호점의 지난 1년 운영 성과를 조명하며 북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조했다. 지난해 10월 문을 연 bhc 캐나다 1호점은 오픈 1년 만에 누적 방문객 11만 명을 기록하며 지역 내 ‘K-푸드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았다. 특히, ‘뿌링클’, ‘맛초킹’ 등 시그니처 메뉴가 전체 매출의 37%를 견인하고 현지인의 입맛을 고려한 현지화 메뉴가 큰 인기를 얻는 등, bhc가 지향하는 ‘한국식 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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