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 ‘원더’, 2024 앤어워드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수상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중 증권·보험 분야서 ‘위너’ 수상…혁신적 플랫폼 입증
“보험 편견 깨고 소비자 환기 이끌어내 높은 평가…고객 친화 플랫폼으로 나아갈 것”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롯데손해보험(사장 이은호)은 영업 지원 플랫폼 ‘원더’(wonder)가 지난 2월 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앤 어워드’ ‘디지털 광고 & 캠페인’ 부문 증권·보험·신용카드 분야에서 ‘위너’(Winner)상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앤어워드’(A.N.D Award)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디지털 산업 시상식으로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혁신적인 광고·콘텐츠를 선정해 시상한다.

 

이 행사는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디지털 광고·캠페인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하며, △대기업 △중견기업 △증권·보험 △교육 등 각각 33개 분야에 대해 시상한다.

 

롯데손해보험은 지난 2023년 12월, 언제 어디서든 출퇴근 없이 보험 영업의 전 과정을 모바일에서 완수할 수 있는 ‘원더’를 선보였다. 원더는 누구나 쉽게 설계사가 되고, 설계·청약·고객관리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휴대전화만으로 ‘손 안에서’ 진행할 수 있는 국내 최초 보험 영업지원 플랫폼이다.

 

특히 ‘원더’는 누구나 직접 쉽게 보험을 설계하고 소득을 벌 수 있는 서비스 가치를 통해 보험 권유와 중복 보장 등 기존의 보험에 관한 소비자의 부정적인 인식을 전환하는 데 기여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환기를 끌어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8월 ‘원더’는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경기도가 후원하는 ‘ICT 어워드 코리아’의 디지털 콘텐츠 & 마케팅 부문에서 은상 격인 ‘Silver Prize’(ICT 어워드 코리아 위원장상)를 수상한 바 있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세상에 없던 보험 플랫폼을 친숙하게 알리고자 한 점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 친화적 플랫폼으로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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