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 11월 분양 예정

전용면적 39~84㎡, 736세대 중 449세대 일반분양
인천 원도심 메리트에 ‘e편한세상’ 가치 더한 신규 아파트
DL건설, “입주민 편의 및 자부심 향상 위해 최선을 다할 것”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DL건설(대표 곽수윤)은 인천시 미추홀구 숭의동 18번지 일원(숭의3주택재개발정비사업)에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은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6개동, 전용면적 39~84㎡, 공동주택 73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일반 분양 물량은 449세대며 △59㎡A 213세대 △59㎡B 27세대 △74㎡A 111세대 △74㎡B 73세대 △84㎡ 25세대 등으로 구성됐다.

 

인천 대표 원도심 미추홀구에 위치…”거주 환경 우수한 완성형 인프라 갖춰”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은 교통뿐 아니라 학군, 편의시설, 병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인천 원도심에 위치했다. 해당 단지는 인근 500m 내에 경인전철 1호선 제물포역이 있으며, 해당 역을 통해 서울행 급행 전철 탑승이 가능하다. 수인분당선 숭의역 및 인천종합버스터미널도 가까워 대중교통 활용이 편리한 단지로 알려졌다. 대중교통뿐 아니라 인근에 위치한 △경인로 △인천대로를 통한 지역 내 이동과 △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를 통한 광역 이동도 용이하다.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은 교육환경 또한 우수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부지 바로 옆 용정초를 비롯해 △숭의초 △도화초 △인천남중 △선인중 △선화여중 △인화여중 △선인고 △인화여고 △인천소방고 △인천비즈니스고 △인천재능고 등 다수의 학교가 인접했다. 이와 함께 인하대역 주변 학원가도 차량으로 약 8분 거리에 위치했다.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의 경우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는 게 DL건설 측의 설명이다. 대형 쇼핑시설인 △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엘리웨이 인천 등을 비롯해 △인천보훈병원 △인하대병원이 차량으로 약 10분 이내 거리에 있다. 또한 △제물포시장 △용현시장 △인천지방합동청사 △미추홀구청 △인천지방법원 △인천지방검찰청 등도 이용이 편리하다. 인근에 공공업무시설 및 노유자시설, 운동시설 등을 갖춘 ‘송림골 꿈드림센터’가 올 연말 개관 예정으로 주거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특히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인천산업용품유통센터, 인천일반산업단지, 주안국가산업단지가 있고, 현대제철을 비롯해 HD현대인프라코어, 동국제강, 한국타이어 등의  주요 기업들도 인근에 위치해 직주 근접성 또한 뛰어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자랑거리다. 단지 인근에 축구장 약 28개 크기인 33만 2694㎡ 면적의 수봉공원이 도보 거리에 위치한다. 수봉공원은 △수봉산 △인공폭포 △산책로 △놀이기구 △물놀이장 △문화공원 등이 있는 대형공원으로 여가 및 취미생활을 즐기기 용이하다. 이밖에 △주인공원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인천시립도원체육관 등도 인근에 위치했다.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지 인접…GTX-B 노선 수혜 등 풍부한 미래가치 기대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이 들어서는 인천 미추홀구는 각종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다수의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여기에 제물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추진으로 향후 미래가치 및 주거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실제로 단지가 들어서는 숭의지구를 비롯해 △용현·학익지구 △주안지구 △도화지구 등 다수의 정비사업을 통해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주변 환경이 개선되고 있다. 이와 함께 도로 등의 인프라 개발도 이뤄지고 있어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은 GTX-B 노선의 수혜도 기대되는 곳이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총 82.7km의 GTX-B 노선은 ‘인천대입구~서울역~마석’을 잇는 노선으로 정거장 14개소 개통이 계획됐으며, 오는 2024년 상반기 조기 착공 예정이다. GTX-B 노선이 완공되면 인천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약 27분이면 도달할 수 있어, 교통 접근성은 더욱 증진될 전망이다.

 

'e편한세상’ 브랜드에 걸맞은 다채로운 특화설계 선보여

e편한세상 브랜드에 걸맞은 설계도 특징이다.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의 일반분양은 59·74·84㎡로, 1인 가구부터 3·4인 가구까지 거주하기에 적합한 평면을 제공한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재개발 정비사업에서 흔히 볼 수 없는 4BAY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뿐만 아니라 입주민의 주거 쾌적성을 고려해 넓은 동간 거리를 적용, 조경 공간을 최대한 확보했다. 또한 주차장을 100% 지하화 후 인근 수봉공원과 연계된 자연공원형 단지로 조성, 왕벚나무길 및 이팝나무길 등 산책로를 조성할 예정이다. 여기에 △중앙광장 △어린이집 △경로당 △어린이놀이터 △라운지 카페 △맘스스테이션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GX룸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배치된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은 단지는 원도심에 들어서는 만큼 다양하고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단지 주변으로 재건축·재개발 등 도시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미래가치 및 주거만족도도 높을 것으로 기대”라며 “특히 인천 미추홀구 내 아파트 중 15년 이상 된 노후 단지는 57.87%로, 신규 주택 공급에 대한 메리트도 존재한다”고 말했다.

 

이어 “e편한세상 브랜드에 걸맞은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해, 입주민의 편의와 자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도화동 573-3번지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1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