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재원 기자 | 오뚜기(대표 함영준,황성만)는 저당·저칼로리·저지방 통합 브랜드인 '라이트앤조이'(LIGHT&JOY)를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라이트앤조이는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 브랜드의 의미를 '즐기세요, 더 가볍게'라는 메시지로 압축해 표현한 것이다.
브랜드 아이덴티티(BI)는 각 성분의 함량 저감을 연상시키는 눈금 저울 모양이 특징이다. 브랜드 컬러는 화이트 배경에 라이트블루 색상으로 포인트를 줘 명시성을 강화했다. 제품별 전면에 저감율 수치를 표시해 한 눈에 저감 제품이라는 점도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라이트앤조이 브랜드 제품들은 이달부터 오뚜기 공식몰인 오뚜기몰과 전국 대형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는 또 라이트앤조이 모델로 배우 김유정을 발탁했다. 브랜드가 추구하는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와 부합한다는 게 발탁 배경이다.
TV CF는 라이트앤조이 제품과 함께 하는 김유정의 하루를 보여주는 콘셉트를 담았다.
오뚜기 관계자는 "로우 스펙 푸드(Low Spec Food) 시장 성장을 고려해 다양한 저감 제품을 라이트앤조이로 통합해 운영하게 됐다"면서 "향후 다양한 유형의 신제품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해 건강한 푸드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