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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남아 콜레라 주의! 장티푸스, 뎅기열, 지카바이러스도

여름철로 다가올수록 동남아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번져 콜레라, 뎅기열, 지카바이러스 등 감염병에  걸릴 우려 뎅기열, 지카바이러스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숲모기류에 물려 발생 긴소매 옷, 모기 기피제 필수적으로 구비... 장티푸스 막기 위한 예방접종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동남아 콜레라 등 감염병이 번지고 있다. 여행 시 콜레라 등 질병에 주의해달라고 징병청은 당부헸다. 여름철로 다가오면 동남아의 수인성·식품매개·숲 모기로 인한 감염병에 걸릴 우려가 있다고 전해진다. 특히 여름철로 다가올수록 콜레라에 비상이 걸렸다. 동남아여행을 계획했다면 ‘감염병 정보’를 챙겨달라고 질병청은 당부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인기여행지 톱10 중 5곳이 동남아 국가로 알려지고 있다. 태국 1위에 이어 베트남·필리핀·인도네시아·싱가포르가 뒤를 이었다. 하지만 동남아국가는 각종 감염병이 유행하는 만큼 콜레라, 뎅기열, 지카바이러스 등에 대한 여행 전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는 것이 다. 콜레라는 독소형 콜레라균 감염에 의한 급성 설사 질환으로, 극심한 설사가 갑자기 나타나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종종 구토를 동반하고 복통이나 발열은 거의 없으며, 무증상 감염도 있다. 질병청에 따르면, 콜레라는 주로 오염된 식수나 어패류 등의 식품을 통해 감염된다. 드물게는 환자 또는 병원체 보유자의 대변이나 구토물과 직접 접촉한 경우, 감염되기도 한다. 콜레라 치료방법으로는병의 이환 기간을 단축시키고 수분 손실을 줄여주며, 균 배출 기간

GC녹십자, 소염진통제 탁센 디지털 광고 온에어

소염진통제 ‘탁센’ 라인업 신규 디지털 광고진행 “빠르게 탁, 강하게 센, 탁센" 키메시지 활용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재원 기자 |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소염진통제 브랜드 ‘탁센’의 신규 디지털 광고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탁센 신규 디지털 광고는 총 2편으로 언어 유희와 밈을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먼저, ’1위편’은 연질캡슐 판매 1위를 강조하기 위해 ‘두통, 생리통, 근육통 판매 1위 오너라’라는 카피를 활용하여 판매 실적을 직관적으로 보여주었고, ‘두통편’은 ‘편두통, 강한 두통, 반복성 두통, 두통탁’의 언어 유희를 사용하여 장점을 위트있게 전달했다. 특히, 기존 ‘빠르게 탁, 강하게 센, 탁센’ 키메세지를 계속 유지하여 탁센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이어가고 있다. GC녹십자는 소염진통제로 탁센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2007년 나프록센이 주성분인 ‘탁센연질캡슐’ 출시 이후 이부프로펜 및 몸의 부기 완화에 도움을 주는 파마브롬, 산화마그네슘이 함유된 ‘탁센 레이디’를 출시하였으며, 이부프로펜의 함량을 높인 '탁센400’‘, 덱시부프로펜 300mg의 ‘탁센덱시’, ‘아세트아미노펜’이 함유된 ‘탁센아세트아미노펜’를 포함해 모두 5종의 라인업으로 구성하여 증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한편, 신규 디지털 광고는 유튜브, 넷플릭스 등 디지

휴온스엔, 여성건강 전문 브랜드 ‘마이시톨’ 인수

여성 생애 주기별 건강 관리 라인업 강화 오는 22일부터 기념 프로모션…모든 구매 고객에 철분제 제공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휴온스그룹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휴온스엔이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를 인수하며 생애 주기별 여성건강 제품 시장 공략에 나섰다. ㈜휴온스엔(대표 손동철)은 최근 에이아이더뉴트리진(현 인터로이드)의 여성 특화 브랜드 ‘마이시톨’을 인수했다고 21일 밝혔다. 마이시톨은 세대별 맞춤형 제품을 통해 폭넓은 연령층의 여성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으며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노시톨 기반 여성 영양제 '마이시톨'을 중심으로, 호르몬 밸런스 케어 등 여성 건강에 초점을 둔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전개하고 있다. 요로 건강 제품 ‘요로크랜’, 어린이 비타민 구미 ‘아이타민 꾸미’, ‘고함량 비타민D 4000IU 츄어블’ 등의 제품군도 보유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휴온스엔은 기존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제품군에 여성 맞춤형 솔루션을 더해, ‘토탈 라이프케어 브랜드’로의 도약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휴온스엔은 마이시톨 인수를 기념해 오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마이시톨 공식몰과 스마트스토어에서 ‘휴온스엔Ⅹ마이시톨 첫 만남 선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철분 영양제 ‘마이론씨 츄어블’ 1

KGC인삼공사 정관장 원주공장, ‘HACCP 우수영업장’ 선정

식품안전관리인증원, 2025년 HACCP 우수영업장 ‘KGC인삼공사 정관장 원주공장’ 선정 건강기능식품업계 최초 스마트해썹(Smart HACCP) 인증 받은 이력 주목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재원 기자 | KGC인삼공사(대표 임왕섭)는 원주시 소초면에 위치한 ‘KGC인삼공사 정관장 원주공장’이 2025년도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 우수영업장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KGC인삼공사 정관장 원주공장은 지난 13일 충북 청주시에서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 주최한 ‘2025년도 HACCP 우수영업장 시상식’에서 우수영업장 표창을 받았다. HACCP 우수영업장은 3년 이상 인증을 유지하면서 평가 점수가 우수한 업체를 대상으로 스마트 HACCP 도입, 영업장 위생관리, 방역관리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선정한다. KGC인삼공사 정관장 원주공장은 21만4000㎡(6만5000평) 부지에 축구장 약 14개를 합친 크기인 9만8983㎡(3만평) 규모로, 주력제품인 ‘홍삼톤’과 같은 파우치 제품은 연간 최대 2억포, ‘에브리타임’과 같은 스틱 제품은 6000만포를 제조할 수 있다. 선별-세삼-증삼-건조-추출·농축-충전-포장 순으로 진행되는 단계별 홍삼 제조과정에 자동화 공정을 접목했다. 또한 AI 딥러닝 기술이 적용된 최첨단 파우치 비전검사기, 초고속 파우치 충전기, 저손상 수삼세척기 등 첨단 장비를 도입해 스마트 공장의 면모를 갖췄다.

지난 10년간 뇌졸중 증상 인식 향상…위험요인 인식은 낮아

정보의 깊이 감소...젊은 층과 기존 혈관 위험 요인이 없는 집단에서 많아 연령, 건강행태, 기저질환 유무에 따른 차별화된 교육 전략 필요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 교육 콘텐츠 개발도 시급 서울대병원, 2009·2023년 뇌졸중 국민 인식 수준 비교 연구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뇌졸중 증상에 대한 인식은 높아졌으나 위험요인은 생각보다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대병원이 2009·2023년 뇌졸중 국민 인식 수준 비교 연구애서 나타난 결과다. 서울대병원 신경과 정근화 교수와 이응준 공공임상교수 연구팀은 한국갤럽에 의뢰해 2009년과 2023년에 각각 성인 1000명, 1012명을 대상으로 뇌졸중 인식 수준을 조사한 결과를 16일 발표했다. 노인인구 증가로 늘고 있는 뇌졸중은 뇌혈관이 막히거나 파열돼 급성 뇌 손상이 발생하는 질환이다. 빠른 초기대응이 중요한 만큼 위험인자나 경고 증상을 숙지할 필요가 있다. 이번 연구는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 대한뇌졸중학회, 중앙심뇌혈관질환센터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것으로 미국 심장협회지 최신호에 게재됐다. 연합뉴스가 서울대병원 자료를 인용해 보도한바에 따르면, 조사 결과 부분 마비, 언어 장애, 의식 저하, 어지럼증 등 뇌졸중 경고 증상을 하나 이상 알고 있다는 응답자는 2009년 61.5%에서 2023년 77.4%로 늘었다. 뇌졸중 위험인자에 대한 질문에서 고혈압, 과음, 흡연, 고지혈증, 비만, 당뇨, 가족력 등 가운데 한 개 이상을 답한 응답자도 2009년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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