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유한건강생활(대표 강종수)이 간식처럼 섭취해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국내 최초 구미형 백수오 제품 ‘유한백수오 우먼구미’를 GS SHOP에서 최초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꾸준히 챙겨 먹는 것이 권장되는 건강기능식품 제품의 특성상, 간편한 구미 제형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가 높아지고 있다. 비타민 등 프로바이오틱스 제품군은 구미 제형으로 국내 시장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으나, 여성을 위한 갱년기 영양제는 아직 국내 시장에서 찾아보기 어렵다.
유한건강생활은 약처럼 의무감으로 챙겨 먹기보다 간식처럼 맛있게 먹으면서 여성 갱년기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돕고 싶다는 생각에서 착안해 맛과 영양, 편리함까지 한 번에 챙기는 ‘유한백수오 우먼구미’를 최초 출시했다.
유한백수오 우먼구미는 국내 최초 식약처로부터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을 인정받은 유한건강생활 독점 원료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에스트로겐 수용체와 결합하지 않는 갱년기 기능성 원료이며, 35세 이후 여성호르몬의 급격한 감소로 시작되는 갱년기 증상을 에스트로겐 수용체 결합으로 인한 부작용 없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특히 유한건강생활의 무첨가 원칙을 적용해 착색료, 산도조절제, 합성 향료는 배제하고 원물의 영양 성분은 그대로 담아 언제든 백수오를 간식처럼 챙겨 먹을 수 있도록 맛있고 간편하게 담아냈다. 에스트리션 유한백수오는 갱년기 부문 소비자 만족도 1위로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기도 하다.
GS SHOP 최초로 출시되는 이번 제품에는 총 3개월 분량의 구미가 한 박스에 담겼다. 출시 기념 론칭 프로모션으로 2월 중 단 5일간만 최초 가격인 12만 9천 원에서 30% 할인된 8만 9천 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유한건강생활은 그동안 유한백수오에 보내준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프로모션 기간 동안 구매 고객 전원에게 ‘에스트리션 유한백수오 마스터9’ 체험분을, 1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뉴오리진 루테인 60일분 본품을 증정한다.
유한건강생활 관계자는 “완경 이후 흔히 느끼는 불편감 개선과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고 싶은 여성들을 위해 여성호르몬 부작용으로부터 안전하도록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을 활용하고, 간식처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유한백수오 우먼구미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유한건강생활은 여성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다양한 판매 채널 확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