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의 건강기능 식품 브랜드 데일리케어에서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 알티지(rTG) 오메가3, 비타민E를 복합배합한 ‘유한 폴리오메가’를 공식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유한 폴리오메가’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로 기능성 인정을 받은 식품으로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을 함유하고 있다. 실제 해당 물질 섭취에 대한 인체 적용시험 결과, 4주 섭취 시 나쁜 LDL 콜레스테롤은 22% 낮추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29.9% 증가해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이 됐다.
또한, 자연 상태와 가장 유사한 분자구조로 체내 흡수율을 높이는 고순도 알티지(rTG) 오메가3가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노르웨이 ‘GC RIEBER’에서 중금속 농축 우려가 적은 소형어류로 만든 정제어유를 사용해, 최적화된 저온 추출 공법으로 화학용매 없이 생산된 물질이다.
아울러, 합성 향료와 동물성 젤라틴을 완전히 배재한 식물성 연질캡슐을 적용해 제조과정에서 캡슐에 열을 가하지 않아 내용물의 변성이 없는 특허 캡슐 기술이 적용됐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혈중 중성지질 개선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오메가3, 콜레스테롤 수치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을 한 캡슐에 담았다”며 “믿을 수 있는 원료로 만든 복합기능성 건강기능식품으로 간편하고 건강하게 순환케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