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메리츠화재(대표 김용범)는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와 지난 23일 플랫폼 보험시장 활성화 목표로 신규 사업모델 개발 등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신상품 개발 ▲신규 사업모델 개발 ▲보상 프로세스 혁신으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포함한 전 세대의 보험소비 과정에서 디지털 경험 확산을 위한 전 방위적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우선 메리츠화재는 비대면 환경에서 일상의 위험을 극복해주는 소액보험 상품개발에 협업을 집중할 계획이다. 첫 번째 프로젝트로 ‘3050 직장인'을 타깃으로 한 신상품이 2022년 1월 중 출시를 앞두고 있다.
향후에는 카카오페이·카카오공동체가 제공하는 핵심서비스와 연계된 보험 상품 출시를 통해서비스 경쟁력을 더 강화하고,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상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당사의 상품 시스템과 카카오페이의 차별화된 디지털 기술력을 결합해 사용자 편의성을 다양하게 반영한 보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