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마켓컬리(대표 김슬아)가 호주 최대 유통 기업 ‘울워스(Woolworeths)’ 자체브랜드(PB)와 공동기획상품을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온라인 몰에서 올워스 PB제품을 런칭하는 것음 처음으로, 해외기업과 손잡고 공동기획한 제품을 출시하는 것도 최초다.
‘울워스’는 호주 현지에서 1,000개 이상 슈퍼마켓 체인을 보유하고 있는 대규모 소매업체로, 1924년 설립된 슈퍼마켓이다. 육류, 해산물, 채소와 같은 신선식품부터 밀키트, 냉동식품까지 다양한 종류의 식료품을 판매한다.
이번 만남은 깐깐한 품질 관리를 통해 믿을 수 있는 제품만 제공한다는 마켓컬리 철학과 울워스 가치관이 맞아 성사됐다. 울워스는 PB식품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다양한 영역에서 인공적인 색상이나 향을 사용하지 않는 고품질의 식재료를 제공한다.
마켓컬리는 설립부터 지금까지 매주 대표를 포함한 다수 구성원이 참석하는 ‘상품위원회’를 통해 70여가지가 넘는 기준에 맞춰 상품을 심사하고 만족한 제품만 입점시킨다. 이번에 들여온 제품은 현지에서도 인기 있는 울워스 PB 가공식품 7가지와 호주산 원육을 국내서 가공한 소고기 상품 3가지 등 총 10개로 상품위원회의 기준을 통과했다.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향후 판매 PB사움의 카테고리를 확장하는 등 우호적인 관계를 이어나가며, 마켓컬리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울워스 특가전’을 개최해 입점한 10종 제품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앤드류 가우디 울워스 그룹 제너럴 매니저는 "울워스가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들은 안전하고 높은 품질을 보증하는 호주 제품으로 이뤄져 있다"며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이커머스 리테일 그룹 마켓컬리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는 "호주를 대표하는 마켓인 울워스의 제품들을 국내 온라인 몰 최초로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또한 마켓컬리가, 울워스 최초로 포장육을 공동기획해 제조 판매하는 해외 파트너가 된 점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