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국민 정신건강을 위한 전국 랠리 캠페인이 열렸다. 국립정신건강센터(센터장 곽영숙)는 지난 8일 서울 반포 한강공원을 시작으로 13일 인천 인천대공원, 15일 강릉 경포해변 중앙광장에서 정신건강랠리 매주마주(走) 캠페인을 벌였다. 이 행사는 10월 31일까지 열린다.
이 행사는 17일 세종시 세종 호수공원, 22일 대구 수성못, 24일 광주 광주월드컵경기장, 28일 부산 다대포해수욕장 해변공원, 31일 제주 함덕해수욕장에서 각각 진행된다.
정신건강랠리 매주마주(走)는 정신건강의 날(10.10)을 맞아 10월 한 달간 매주 각 지역별로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위한 마음을 모아 달리자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번 캠페인은 신체 활동이 정신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강조하고, 참가자들이 서로가 경험했던 정신적 어려움을 공유하며 지지하는 분위기 조성을 통해 정신건강의 긍정적인 인식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정신건강리더로 참가한 국립정신건강센터 곽영숙 센터장은 캠페인 참가자들에게 운동이 정신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일상 생활 속 정신건강 관리 방법에 관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후 마음을 마주하고 정신건강을 살피자는 의미로 기획된 2.2km 코스를 달렸다.
곽영숙 센터장은 “정신건강랠리 매주마주(走)는 일상 속 정신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역주민과 함께 걷고, 달린다는 점에서 다른 행사와 차별화된다”며 “정신건강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 및 홍보를 지속적으로 펼쳐 마주하겠다”고 밝혔다.
남은 캠페인 일정은 17일(목) 세종(세종 호수공원), 22일(화) 대구(수성못), 24일(목) 광주(광주월드컵경기장), 28일(월) 부산(다대포해수욕장 해변공원), 31일(목) 제주(함덕해수욕장)에서 진행된다.
정신건강랠리 매주마주(走)캠페인 참여방법은 ❶ 국립정신건강센터 SNS채널(인스타그램, 블로그)에 방문하기 ❷ 지역과 날짜를 확인하기(피드 펼쳐보기!) ❸ 캠페인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참여자로 선정되면 개별적으로 안내장이 발송된다.
정신건강랠리 매주마주(走)캠페인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월 24일까지 국립정신건강센터 소셜 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팔로우하고 캠페인 성공을 위한 댓글을 작성한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증정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