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주)SCL헬스케어(회장 이경률)는 최근 임직원의 건강검진을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건강검진 대행 플랫폼 '원케어(ONECARE)'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원케어(www.shconecare.co.kr)'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PC 및 모바일 등 반응형 플랫폼으로 구축됐으며, 사용자는 인증 시스템을 거쳐 검진 예약 및 변경, 취소는 물론 이전 검진 내역과 최근 3년간 검진 결과 데이터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전국 약 160여 개의 협력병원 네트워크와 130여 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병원 검색 서비스를 통해 병원별로 검진항목을 비교할 수 있어 사용자들의 편리성과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
뿐만 아니라 기업 담당자들이 프로그램 관리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기업/병원별 검진 예약율 및 수검율 등의 통계자료를 제공하고, 정산청구 관리 메뉴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강화했다.
SCL헬스케어 관계자는 "원케어 플랫폼은 기존에 병원과 직접 상담해야 했던 불편한 예약과정 등이 개인 모바일을 통해 보다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는 특장점을 가지고 있다"며 "향후에도 빅데이터, IT 기술을 활용한 프로그램 구축을 통해 국민 건강 증진과 의료분야 발전에 기여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SCL헬스케어는 신약개발임상시험 중앙검사실인 센트럴랩(이하 C-LAB)을 비롯해 바이오물류 사업 및 데이터기반의 의료진단, 개인 맞춤형정밀의료진단을 위한 바이오마커 개발을 통해 진단/연구분야에서 선두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 의료시장 변화에 발맞춰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