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대상㈜(대표 임정배) 청정원의 안주 가정간편식 브랜드 ‘안주야(夜)’가 풍미 가득한 치즈에 오징어 통살을 더한 고단백·고칼슘 영양안주 ‘오!치즈’ 3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청정원은 혼술·홈술 트렌드가 대세로 자리 잡은 것에 착안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고품질 상온 치즈 안주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별도의 조리 과정이나 냉장 보관이 필요 없는 상온 제품이라 간편성, 휴대성을 모두 챙겼고, 진한 큐브 치즈에 오징어를 비롯한 다양한 재료로 색다른 맛을 냈다.
신제품 ‘안주야(夜) 오!치즈’는 ▲바질&토마토맛 ▲할라피뇨&페퍼맛 ▲3가지 치즈맛 총 3종이다. 먼저, ‘오!치즈 바질&토마토맛’은 마리네이티드 토마토와 바질이 함유돼 상큼하고 향긋한 맛이 인상적인 제품이고, ‘오!치즈 할라피뇨&페퍼맛’은 매콤한 할라피뇨와 블랙페퍼를 넣어 감칠맛을 극대화해 오징어와의 조화로운 맛을 자랑한다. ‘오!치즈 3가지 치즈맛’은 고소한 3가지 치즈와 오징어 통살의 감칠맛이 어우러져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안주야(夜) 오!치즈’는 고다치즈, 체다치즈, 모짜렐라치즈 등 다양한 치즈에 오징어 몸통 부위의 통살이 통째로 콕콕 박혀 있어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와인이나 맥주, 하이볼 등 다양한 주류와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단백질과 칼슘이 함유돼 있어 아이들의 영양간식으로도 제격이다.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낱개 포장되어 있는 상온 치즈인 만큼 보관과 휴대가 편리해 야외활동 시에도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
신제품 ‘오!치즈 바질&토마토맛’과 ‘오!치즈 할라피뇨&페퍼맛’은 이마트24, 세븐일레븐에서 진행하는 2+1 프로모션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대형마트 등으로 판로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온라인 전용으로 선보이는 ‘오!치즈 3가지 치즈맛’은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 쿠팡 등 이커머스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제중 대상㈜ HMR2팀장은 “다양한 종류의 술과 조화롭게 어울리는 색다른 맛의 간편 치즈 안주를 선보이게 됐다”며, “진화하는 안주 가정간편식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을 끊임없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