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대상(대표 임정배) 청정원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메인요리 라인업 확대를 위해 가정간편식(HMR) 신제품 4종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청정원 호밍스 메인요리는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기 번거로운 구이·전골·볶음 등의 메뉴를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조한 냉동 가정간편식이다. 기존의 가정간편식과 달리 손질된 식재료를 급속 냉동해 신선함과 식감을 살렸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 4종은 ▲기사식당 돼지불백 ▲바베큐 쪽갈비 ▲춘천식 닭갈비 ▲소고기버섯 만두전골로 호불호 없는 한식 메뉴로 구성했다.
기사식당 돼지불백은 돼지고기를 직화로 구워 풍미를 낸 제품이다. 바베큐 쪽갈비는 육향이 살아있는 갈빗살을 직화 불맛 소스·로즈마리·마늘등의 향신료를 더해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을 냈다.
춘천식 닭갈비는 닭다리살·양배추·고구마 등 각종 재료를 양념하여 춘천 닭갈비의 매콤달콤한 맛을 살렸고, 우동 사리를 함께 동봉해 현지 식당의 느낌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소고기 만두전골은 속이 꽉찬 왕만두·소고기, 각종 야채를 넣어 집에서도 제대로 된 전골요리를 만들 수 있다.
호밍스 ‘메인요리’ 4종은 별도의 재료나 양념을 준비할 필요가 없고, 에어프라이어·프라이팬·냄비를 활용하면 빠르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덕분에 요리하지 않고 한 끼를 해결하고 싶을 때, 캠핑·여행 중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고 싶을 때 손쉽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대상 관계자는 “많은 수의 밑반찬을 곁들이기보다 메인요리를 중심으로 식사를 해결하는 취식 트렌드에 맞춰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며 “앞으로 다채로운 메인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