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땅콩강정'처럼 출시된 지 30년이 넘은 스테디셀러 스낵 제품들이 최근 복고 열풍에 힘입어 매출이 급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리온(대표 이승준)은 뉴트로 스낵의 대표 제품인 오리온 땅콩강정은 지난 4월 매출액이 전년 동월 대비 70% 고성장했고, 오징어땅콩과 썬도 각각 8%, 15% 성장했다고 24일 밝혔다.
젊은층을 중심으로 맛과 식감이 뛰어난 전통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강정, 약과 등이 특히 주목받는 가운데, 출시한 지 30~40년 된 스테디셀러 스낵들의 수요도 크게 늘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1982년에 출시한 '땅콩강정'은 전통 디저트 강정을 스낵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지난 2021년 땅콩 함량을 24.4%에서 30%로 늘렸다.
1976년 첫선을 보인 '오징어땅콩'은 부모 세대들이 즐기던 안주형 과자에서 최근엔 뉴트로 트렌드 속 젊은세대들에게도 신선하고 재밌는 제품으로 인식되며 대세 간식으로 자리잡았다. '썬' 역시 올해로 출시 30주년을 맞이하는 스테디셀러다.
오리온 관계자는 "최신 트렌드와 부합하면서도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갖춘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