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청년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사업 공유

2022.12.11 12:52:24 장수빈 기자 kdsn9@gmail.com

22년 7월부터 전국에서 모집된 10개 대학 총 292개팀, 550명 참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국 거점 대학과 함께 청년들의 창업, 취업 지원
전국 규모의 지역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지역현안 해결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고용노동부의“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민간 협력사업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하나금융그룹의 주요 ESG 경영활동 중 하나이며 사회혁신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하나 소셜벤쳐 유니버시티」 프로그램으로 전국 거점 대학들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청년들의 창업, 취업 지원 및 청년 창업가를 육성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는 7월부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총 292개팀 중 심사를 통해 선발된 18개의 창업교육 우수팀과 퍼실리테이터, 대학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창업 추진 성과와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창업아이템을 공유했다.

 

팀별 성과발표 후에는 외부 전문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성과공유회에 참여한 18개의 팀 중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하여 해당 지역에 창업을 위한 총 1억 5천만원의 지원금을 전달했다. 이밖에도 취업교육 우수팀의 성과 공유, 로컬 사업 연계를 위한 지역 창업가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마련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함께 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청년 창업이 활성화 되고,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이 발전해야 일자리 문제, 청년 실업 문제도 해결될 수 있다” 며 “향후에도 하나금융그룹 만의 사회공헌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청년 창업 생태계 구축 및 기업성장, 일자리 창출이라는 선순환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이번 지원사업은 전국 10개 대학에서 292개팀, 총 550명이 참가한 가운데 창업, 취업, 퍼실리테이터 교육과정으로 세분화되어 운영됐다. 창업, 취업 교육은 ▲8주간의 전문교육 프로그램 ▲1:1 코칭 ▲참여지원금 등을 통해 프로그램 참여자들에게 창업에 필요한 직무역량 강화교육 및 실질적인 혜택을 지원했다.

 

또한 퍼실리테이터 교육을 통해 창업 경험이 있는 인재를 선발하여 창업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지역 창업 전문가를 양성하였으며 금번에 선발된 인원은 향후 「하나 소셜벤쳐 유니버시티」 창업교육팀의 퍼실리테이터로 활동 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하나금융그룹은 인턴십, 新중년 재취업 프로그램 등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지역 소상공인 및 미혼모, 학대피해아동 등 소외계층 지원을 통해 사회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퍼실리테이터는 조직의 전략, 정책, 문화 등을 지원하기 위해 의뢰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운영방안을 마련해 최적의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조력자를 말한다.

 

 

Copyright @한국재난안전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3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한국재난안전뉴스 | 주소 : (028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23길 47, 603-486호 | 전화번호 : 02-735-0274 등록번호 : 서울,아53882 | 등록일 : 2021-08-11 | 발행일 : 2021-08-11 | 발행인 : 김찬석 | 편집인 : 이계홍 Copyright @한국재난안전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