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HMM(대표 김경배)은 3분기 매출이 5조1062억 원으로 전년동기(4조164억 원) 대비 1조898억 원 증가(27.1%)했으며, 영업이익은 2조6010억 원으로 전년동기(2조2708억 원) 대비 3302억 원 증가(14.5%)했다고 8일 발표했다.
또한 당기 순이익은 2조6053억 원으로 전년동기(2조2998억 원) 대비 3055억 원 증가(13.3%)했다고 밝혔다.
HMM은 올해1~3분기 누적 매출은 15조589억 원, 영업이익은 8조,867억 원, 당기순이익은 8조6701억 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이어갔다고 밝혔다.
유가 상승 등 매출원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상반기 컨테이너 시황 강세,수익성 개선 노력, 주요 화주 영업 강화 등을 통해 누적 영업이익률 57.7% 달성했다.
HMM은 향후 안정적인 선대 포트폴리오 구축, 글로벌 환경규제 대응, 디지털 고도화 등 지난 7월 발표한 중장기 경영전략을 이행함으로써 글로벌 선사 수준의 경쟁력을 갖춰 나아갈 방침이다.
향후 전망에 대해 HMM은 4분기에는 주요 서방 국가의 엔데믹 전환 이후 서비스 부문으로의 소비 이전, 금리 인상에 따른 구매력 감소, 대형 소매업체들의 재고 증가 등으로 인해 연말까지 글로벌 컨테이너 물동량이 둔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따라 단기 화물 신규 개발, 냉동ㆍ특수ㆍ내륙 화물 등 고채산 화물 증대를 통해 영업력을 강화하는 한편, 화물비 절감 등을 추진함으로써 수익 증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