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치즈 전문 브랜드 상하치즈가 ‘지방을 낮춘 고단백 치즈’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지방을 낮춘 고단백치즈’는 국내 단백질 강화 식품 시장의 성장에 맞춰 단백질을 강화한 슬라이스 치즈로 일반 슬라이스 치즈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40% 높고, 지방 함량은 30% 낮췄다.
또한,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도움을 주는 아연을 장당 1.5mg 추가해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소화 흡수율이 높은 우유단백질만 100% 사용해 성장기 아이들은 물론 단백질이 필요한 성인 영양 간식으로도 좋다.
매일유업 상하치즈 관계자는 "단백질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최근 트렌드에 따라 이번에는 단백질 함량이 국내 최대인 슬라이스 치즈를 개발했다"며 "지방을 낮춘 고단백치즈가 고객 건강과 함께 치즈에 대한 보다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는 데에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